티스토리 뷰

축제

대한민국나눔대축제 2018 나눔의 가치를 만나다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11.08 00:30


대한민국나눔대축제 2018은 2018년 11월 10일부터 11월 11일까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 1가의 서울시청광장 및 무교로 일대에서 참여단체들의 재능기부공연 및 스타애장품 기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NGO단체와 기업들이 참여한여 나눔에 관한 체험과 교육 등을 통해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참여시민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는데 행사의 의의가 있다.

 

 

나눔국민운동이란 사회 각계각층에서 일어나고 있는 나눔의 활동을 연계하고 확산시켜 더 큰 나눔의 공동체로 이제 도약하고자 하며 사회 전체적으로 퍼지고 있는 나눔의 분위기를 하나로 모으고 우리 사회에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켜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고 호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나눔 국민운동의 목표이다. 행사내용에는 사전캠페인, 개.폐막식, 공식행사 ,축하공연, 특별방송, NGO부스체험행사, 나눔 홍보관, 나눔 프리마켓,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등이 있다.

 

 

나눔을 통해 더 따뜻한 대한민국을 위한 나눔 국민운동이 2011년 6월 새롭게 태어났다. 대한 민국 전역에 나눔 홀시를 퍼뜨려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다. 기부와 자원봉사의 분위기가 생겨났으며 이 분위기를 더욱 북돋우고 모금과 사용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건전한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한다. 여유를 가진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부와 봉사가 더해져야 복지가 더 효율적으로 되고 우리나라가 인간미가 흐르는 살맛나는 사회가 될 수 있다.

 

 

우리나라는 과거 어려웠을 때 외국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왔다. 그러나 지금은 OECD의 개발원조위원회 회원이 되어서 원조받던 나라가 원조하는 나라로 바귄 유일한 국가가 되었다. 여유란 주관적인 단어로 많은 재산이 아니어도 어려운 사람을 도우려는 마음을 가져야 여유있는 사람이며 그런 사람이 많아야 사회가 평화롭고 조화롭게 될 것이다. 그런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도록 노력할 것이며 그런 점에서 나눔국민운동은 우리 사회에 갈등을 줄이고 정의와 평화가 깃들도록 돕는 운동이기도 하다.

 

 

우리는 또한 바른 기부와 봉사의 정신 함양에도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기부와 봉사는 자칫 잘못하면 강자의 시혜가 될 수 있고 그렇게 비춰질 수도 있다. 그런 오류와 오해가 없도록 하는 것도 나눔국민운동의 중요한 과제가 된다. 회원 단체 관계자 여러분과 선한 마음을 가진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눔국민운동에 참여하여 보자.

 

 

무대행사에는 서울광장 메인/특설무대에서 개막식, 폐막식, 개막축하공연 "나눔 음악회", EBS나눔 캐릭터 뮤지컬, 재능나눔 콘서트, 사랑의 선물상자 나누기, 특별행사에 2018기획 프로그램으로 아프리카TV 나눔 오픈 스튜디오, 나눔 업사이클링존의 사랑의 영문도서모으기, 함께하는 폐휴대폰 모으기, 열정 푸드트럭 존, 셰프의 나눔 "나눔 한끼", 부스 프로그램에 참여단체 부스행사에 생명마을, 사랑마을, 희망마을, 감동마을, 나눔교육마을, 열정마을, 부대 및 상설 프로그램에 희망나눔 그림기리기 대회, 스탬프 미션, 나눔 카페, 열정 플리마켓존, 나눔 히스토리존 등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