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흥 우주항공축제는 별, 별 이야기! 가 펼쳐지는 축제로 2018년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개최된다.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고흥우주항공축제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우주라는 특화 테마로 열리는 축제로 2018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었다. 세계 13번째 우주발사대가 있는 나로우주센터를 주행사장으로 차별화된 우주과학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대표프로그램으로 BigBang 1은 S-Platform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 견학, BigBang2는 별☆별 우주체험은 우주과학관체험 72종이 있다. BigBang3은 별☆별 판타지로 로봇체험관에서, BigBang4는 별☆별 체험난장이 펼쳐진다. 그 외에도 다채로운 우주과학체험과 우주카페, 우주레스토랑, 우주라이브러리 등의 프로그램이 신규로 운영된다. 보조행사장으로 고흥우주천문과학관, 고흥우주발사 전망대 등이 있다.

 

 

올해 축제는 인근 봉래산 편백숲과 몽돌해번 등 주변에 산재한 훌륭한 자연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 고흥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릴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공유공감하는 축제로 발전시킬 것이며, 고흥 거금도의 밤, 캠핑페스티절 등 부대행사와 연계하여 만고 밤이 모두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으며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어우러진 화합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야외체험으로 우주사랑 교사연구회 과학체험부스, 나로우주과학관 체험부스에 4종, 한국교통대학교 이동과학교실에 24종,  천연방향제 만들기 1종, 가상현실 VR체험, 친환경 체험교실, 우주여권 발급, 행성버블놀이, 전남 119소방안전체험,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어린이 우주물놀이장, Water-Extreme, Cool zone, 빛 나누기, 에어로켓 제작발사, 태양관측, 생명의 꿈, 身의 꿈, 청소년 행복 버스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 우주과학 사생대회, 고흥 K-POP스타 전국경연대회, 우주항공 스탬프랠리, 제4회 해창만 캠핑 페스티벌, 아름다운 거금도의 밤 행사, 지역민을 위한 버스킹 공연, 외국인 팸투어, 고흥관광 및 우주항공축제 사진공모전 등이 있다. 고흥문화관광지로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고흥우주천문과학관, 고헝청정마켓, 고흥명천바다목장 정보화마을, 고흥 신기거북이 정보화마을, 팔영산자연휴양림, 마복산목재문화체험 등이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