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2018년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강과 산,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청정의 땅,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장흥군 주최로 펼쳐진다.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장훙군이 자랑하는 탐진광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푸른 자연 못지 않게 깨끗하고 바른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시작하였다.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뜨거운 여름 누구에게나 반갑고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하여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한다.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은 연결되며 밤낮 계속되는 다채로운 경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의 의미를 선사하고 그 속의 쉼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흠뻑 느끼고 즐길 수 있으며, 어른들에게는 바쁜 일상속에서 잊고 있었던 순수함을 되살려 줄 것이며 아이에게는 최고의 놀이터가 되어 줄 것이다.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및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편백숲, 우드랜드, 덩남진 토요시장과 함께 장흥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축제장이 아니라 깨끗한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이 하나되는 건강한 행복 체험장이 될 것이다. 짜릿한 즐거움과 낭만, 뜨거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 버릴 최고의 휴식처가 될 것이다.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수상프로그램으로 우든보트 타기, 수상자전거 타기, 카누 타기, 뗏목 타기, 레볼루션 타기, 바나나보트 타기, 플라이보드, 디스코팡팡 타기, 야외풀장 운영, 평여울 징검다리 이용, 육상프로그램으로는 대형 물놀이장 운연, 도전 드림팀 돌다리도 두들겨라, 기타 체험 프로그램에는 무료 사진인화, 전통놀이 체험, 물총 만들기 등이 있다.

 

 

장흥의 여름 주요관광지로는 유치면 가지산의 보림사, 장흥군 유치면과 영암군 금정며의 경계에 있는 탐진강변, 한방울의 물이 온 지구를 움직이는 신비한 물에 대한 과학이야기를 소개하는 물과학관, 회진면 해양낚시실 137의 해양낚시공원, 천연림으로 깨끗한 계곡물에서 열목어 등의 민물고기가 자라는 유치자연휴양림, 전국 최초의 주말시장인 정남진 토요시장, 억불산 기슭이 편백숲 우드랜드, 천문과학관, 정남진 전망대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