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흥찐빵축제는 2016년 10월 7일부터 2016년 10월 9일까지 펼쳐진다. 안흥찐빵축제는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 안흥찐빵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과거 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기 이전 횡성군 지역은 서울과 강릉을 오가는 길목의 중간에 위치해 많은 이동객들이 이곳에 들러 점심식사를 해결했다고 하며 먹거리가 풍부하지 않던 때라 막걸리와 밀가루 반죽을 숙성시켜 만든 안흥찐빵이 한끼 식사로 충분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이동과 보관의 편리성으로 인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어 이때부터 안흥찐빵은 안흥지역의 유명한 먹을 거리가 되었으며 안흥찐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되었다.

 

 

올해로 제10회째를 맞는 안흥찐빵축제는 '엄마의 손맛이 그리울땐 맛있는 휴식, 안흥찐빵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안흥찐빵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찐빵 주제관 운영, 각종 찐빵이벤트들 개최하고 축제 방문객들의 재미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내용으로는 안흥찐빵 주제관 및 테마 프로그램 운영, 안흥찐빵 및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억여행 테마관, 도깨비도로 렐리 체험, 안흥찐빵뮤료시식 등이 있다. 횡성 안흥찐빵축제는 전통적 명맥과 어머니의 손맛, 고향의 인심을 담아 도시민에게 고향의 그리움을 자극하면서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안흥찐빵주제관에는 주천강과 안흥 역사 설명, 안흥찐빵의 유래 및 브랜드 파워, 밀가루의 오해와 진실, 팥의 효능 및 건강 증진 기능, 효모의 종류 및 역할, 찐빵 숙성 2시간의 비밀, 어머니의 손맛 안흥찐빵과 찐빵의 매래(모락모락 찐빵마을), 재미로 보는 찐빵 웹툰(브랜드 툰)전시 되어있고  추억여행테마관 운영에는 추억의 학창 시절의 교복 및 교실 체험, 청춘 극장의 얄개시대 등 영화상영, 달고나 및 쫀드기 상회 운영, 만화방 문방구 체험, LP음악 다방, 추억의 고고장 운영, 청춘사진관, 효자이발관 운영한다.

 

 

도깨비도로 랠리 체험 프로그램에는 트렉터 및 다람쥐 차 활용 체험객 수송, 도로 바닥에 도빼비 상징물 채색, 도깨비 도로 홍보관을 몽골텐트에 조성 한다. 안흥찐빵체험에는 안흥찐빵 제조과정 체험, 밀가루 및 팥을 활용한 그림 그리기 체험, 밀가루 반죽 놀이 체험, 팥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 체험이 기다리고 있으며 농경문화체험에는 짚공예, 코뚜레 만들기 체험, 도리깨질로 팥 타작, 풍구로 탈곡 체험, 지게지기, 떡메치기 체험 등이 있으며 농촌마을 레져 체험에는 카트 타기, 송어 잡기, 국궁 체험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