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추위를 축제로 승화시킨 겨울 축제를 찾아보자.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9. 1. 3. 23:30


 

대관령 눈꽃축제는 눈꽃 속에 펼쳐지는 신바람 체험여행으로 2019년 1월 18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평창군 대관령면 송천 일원에서 대관령면 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요금은 눈조각 공원 5,000원, 눈썰매장 5,000원이며 할인제도를 가지고 있다. 해발 700m의 고원지대의 아름다운 은빛 설원에서 펼쳐지는 아시아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평창 대관령에서 개최된다. 겨울 축제의 원조로 27년의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눈꽃과 얼음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환상의 동심으로 돌아가는 추억여행이다. 눈사람공원, 컬러풀 눈동산 포토존, 눈 각 전시, 알몸 마라톤 대회, 구이터, 바비큐 푸드 등이 마련된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추운겨울을 즐겁게 보낼수 있는 곳으로 2018년 12월 28일부터 2019년 2월 17일가지 가평 자라섬 가평천 일대에서 (주)곰엔터테인먼트, 가평공동체마을협이회 주최로 펼쳐지며 요금은 17,000원이며 가평문화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은빛 송어가 송송 황금빛 즐거움이 솔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씽씽축제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가슴에 가득 만들어 돌아오자.

 

 

홍천강꽁꽁축제는 2019년 1월 4일부처 2019년 1월 20일까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너브내길 59-1의 홍천강변 일원의 홍천교에서 화양교 사이에서 (재)홍천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매년 겨울 인삼송어와 함께하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에서 펼쳐진다.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와 맨손으로 잡는 맨손송어잡기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경합을 벌이는 북극곰 달려 인삼송어잡기 대회까지 어린 치어부터 인삼을 먹여 키워 힘 좋고 싱싱한 인삼 송어를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축제 중 하나이다.

 

대한민국 최고 리조트인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 월드에는 눈썰매, 얼음조각 전시 등이 있으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놀거리가 다양하다. 어른들에게는 옛 시설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홍천강꽁꽁축제는 2015년 강원도 우수축제로도 선정되었다. 얼음낚시, 맨손인삼송어잡기, 야간 낚시터, 비발디파크 스노우월드, 무료 민속놀이터의 얼음썰매, 발구 등이 있고, 홍천군 홍보관, 시골 초가집 풍경 재현, 당나귀 타기 체험, 알카파 월드, 각종 체험관, 향토음식점, 실외 먹거리 터, 선등거리, 얼음눈꽃분수 등이 있다.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는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381 도리돌마을 일원에서 포천시와 사단법인 도리돌지역활성화센터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동장군 축제는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의 고장 도리돌 마을 주민이 포천시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겨울축제이다. 동장군 축제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고 가득하다. 송어 얼음낚시는 대인 15,000원, 소인 10,000원, 빙어잡이 체험은 1인 5,000원, 눈썰매장은 8,000원, 전통팽이치기는 3,000원의 요금이 있다.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는 올해는 더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하였다. 송어 얼음낚시의 손맛과 눈썰매의 짜릿함, 마을주민들이 직접 담근 김치맛과 이동갈비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를 푸짐하게 정성들여 준비하고 있다. 포천시의 유명 관광지인 산정호수, 일동유황온천, 포천아트밸리 등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겨울 여행에 또다른 즐거움이 함께한다. 테마별 먹거리타운, 얼음나라 눈나라, 겨울철 별미, 송어낚시체험, 빙어잡이체험, 썰매타기, 전통팽이치기, 연날리기, 활쏘기, 군문화체험으로 첨단군장비전시 등이 다양하게 마련된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바래봉길 214 지리산 허브밸리 내 눈꽃축제장에서 운봉애향회 주최로 펼쳐진다. 눈썰매, 얼음썰매, 눈조각 조형물전시, 각종 체험행사등이 운영된다. 눈꽃축제가 열리는 운봉 허브밸리는 해발 500~600m로 적설량이 많고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아 매년 아름다운 은빛 설원을 펼쳐 많은 사람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행사내용에 눈썰매장의 일반, 어린이용, 얼음썰매장, 포토존, 먹거리장터 및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허브테마파크의 허브복합토피아관, 허브체험, 식물원, 압화 전시관 등이 운영된다.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는 2019년 1월 5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에서 화천군 주최로 펼쳐진다.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은 축제로 해마다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지는 축제로 빙판 위에서 즐기는 산천어 얼음낚시와 눈과 얼음 위에서 신나게 뛰어 놀며, 달려 보는 눈썰매와 봅슬레이, 각양각색의 체험과 볼거리를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아오고 있는 겨울 축제이다. 눈과 얼음이 있어 더욱 빛 나는 고장, 강원도 화천으로 겨울을 이기기 위해 달려가 보자.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는 산천어 얼음낚시를 위한 1만 2천 여개의 얼음구멍이 있는 화천천은 수심 2m정도의 맑은 강이기 때문에 얼음 밑을 들여다 보면 강바닥에서 유영하는 산천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매일 1~2톤 가량의 싱싱한 산천어를 화천천에 넣기 때문에 약간의 운과 실력만 있다면 누구나 다 한 두 마리씩은 건질 수 있다. 낚시를 전문으로 하는 태공뿐만 아니라 낚시 경험이 없는 어린이나 여성들도 산천어 얼음낚시에 매혹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산천어체험에는 얼음낚시, 외국인 얼음낚시, 산천어 밤낚시, 산천어 루어낚시, 산천어 수상낚시, 산천어 맨손잡기, 구이터와 회센터가 있다. 눈과 얼음체험으로는 얼곰이성의 미끄럼틀, 산타마을 우체국, 눈설매장, 콩닥콩닥 봅슬레이, 세계얼음썰매 체험존의 얼음썰매, 얼음축구, 하늘 가르기, 얼곰이 피겨스케이트, 스노우펀파크, 놀이기구 펀 파크, 빙판 버블슈트, 얼음폭포, 산천어등, 스노우돔 카페, 문화 이벤트에 축제 여는 마당, 겨울문화촌, 천사의 날, 호국이와 포돌이의 날, 조경철 천문대 홍보관, 세계 겨울축제 국제 심포지엄, 창작썰매 콘테스트, 이벤트,산천어 캐릭터 인형 댄스 공연, 호국이 체험장 등이 운영된다.

 

 

양평빙어축제는 2018년 12월 28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백동길 269-19의 백동저수지에서 양평빙어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하고 있는 백동저수지에는 1992년부터 매년 빙어자원을 꾸준히 조성하여, 수려한 경관과 함께 빙어낚시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빙어낚시는 물론이고, 드넓은 얼음나라에서 다양한 겨울놀이를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빙어체험으로는 빙어낚시, 뜰채로 빙어잡기, 빙어시식, 겨울놀이에는 전통놀이, 얼음썰매, 아이스바이크, ATV등이 있다.

 

 

파주송어축제는 2018년 12월 22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194-42의 광탄레저타운에서 광탄레저타운 주최로 펼쳐진다. 가족과 연인과 함께 즐거운 겨울추억을 만들 수 있다. 파주송어축제는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겨울축제로 입장권 구매 후 입장하시면 송어, 산천어낚시와 함께 이벤트와 부대시설을 추가요금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다. 송어, 산천어 맨손잡기, 어린이 빙어잡기체험, 눈썰매장 이용, 얼음썰매장 이용 등이 있다. 얼음낚시 체험장은 4,000홀이 있으며 눈썰매장은 슬로프 길이가 40m이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