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팜랜드 봄!봄!봄!냉이축제 2019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9. 2. 24. 23:30


안성팜랜드 봄!봄!봄!냉이축제 2019는 2019년 2월 22일부터 2019년 3월 24일까지 농협 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주최로 펼쳐지며 국내 유일의 냉이 축제로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입장하면 넓은 목초지에서 자란 유기농 냉이를 직접 캐볼 수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냉이왕 선발대회, 냉이 시식회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호미는 현장에서 대여가 가능하며 캔 냉이는 담아갈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봄!봄!봄!냉이축제, 가축 공연에 주말과 주중의 도그쇼, 주말의 가축놀이자랑, 양떼몰이,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가축사전, 유료체험에 가축먹이주기, 승마, 낙농 체험 등이 있다.

 

 

안성팜랜드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품격 전시를 통해 안성팜랜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문화체험시설, 안성팜랜드의 역할과 비전, 우리나라 축산업과 교감하는 즐거운 교육시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자전거, 어린이 전용 바이킹, 회전목마, 미니기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들꽃 한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즐거운 체험목장으로 칡소에서 황소, 당나귀, 면양, 거위 등 소중한 가축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탁 트인 초원에서 귀여운 가축들과 함께 뛰놀며 우리나라 농축산업의 소중함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다.

 

 

안성팜랜드의 종합행사장에는 실내행사장과 야외행사장이 있으며 각종 농축산업 페스티벌 및 단체 행사 등이 운영된다. 중앙광장에는 인포센터, 역사관, 동화마을연못, 낙동체험관, 기념품숍, 매직아트홀, 스낵하우스 등이 있으며 팜랜드 안내, 캐릭터 조형물, 안성목장의 역사 밒 팜랜드 홍보, 관람 시설 및 기념품 판매 등이 이루어진다. 수유실, 자전거대여, 놀이시설, 대형쉼터, 푸드코트 등이 마련되어 운영되고 있다. 체험목장에는 전통생활전시관, 풍년마을, 가축방목장, 체험마당, 공연장, 가축아카데미가 있고 목장체험, 가축체험교실, 전통놀이, 도그쇼푸드코트 등이 운영된다.

 

 

그림같은 초원의 초지, 경관단지, 세트장의 초지 관람 및 산책 운영, 기타시설의 푸드하우스, 피크닉사이트의 500석 규모의 단체식당 및 고객 쉼터 운영, 스아센터의 실내외 승마장, 마구간, 클럽하우스의 회원 및 체험승마 승마교실, 재활승마 등, 팜스쿨의 친환경체험으로 호밀빵, 허브향초, 허브화분 만들기 운영, 식당가의 farm편의점, 팜팜, 원원식당의 국내 우수 브랜드 농축산물 전시 및 판매, 한우고기 말고기 등 판매 등이 운영된다.

 

 

안성팜랜드에서 추천하는 대표코스에는 놀이기구 코스로 매직아트홀, 낙농체험관, 방방, 어린이놀이터, 놀이기구, 마을 연못, 역사관 코스가 있고, 체험목장 코스에는 새모이체험관, 가축체험장, 체험마당, 풍년마을, 전통생활전시관, 토끼마을, 면양마을, 체험승마장 등, 그림같은 초원 코스에는 바람개비언덕, 소/타조 방목장, 초지조류정원, 소나무산책로의 유채, 코스모스, 코키아 등을 만날 수 있다.

 

 

가축공연에는 가축한마당이 주말 및 공휴일에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며, 도그쇼는 평일, 주말 및 공휴일에 야외공연장에서, 돼랑이가 달려요는 호밀밭, 코스목동 축제기간 야외공연장에서, 면양과 함께 달려요는 호밀밭, 코스목동 축제기간 면양마을에서, 양떼몰이는 축제기간 면양마을에서, 양털깎기는 호밀밭 축제기간에 가축아카데미에서,

 

 

체험시설에는 아름다운 자태의 향연인 관상조류관, 다야한 가축이 모두 모여있는 곳 가축체험장, 야외공연장에는 다양한 가축들의 환상적인 묘기가 펼쳐진다. 가축에 대한 재미있는 수업을 듣는 가축교실인 가축 아카데미, 사랑앵무, 태양앵무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인 새모이 체험관, 다양한 소들과 타조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거니는 곳 소, 타조 방목장, 직접 목동이 되어 양들을 몰아볼 수 있는 면양마을, 직접말을 타고 트랙을 돌아보는 체험승마. 활쏘기 체험장, 활, 연, 바람개비 등 만들기 체험, 드 넓은 초원으로 올라가는 바람개비 언덕,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초가집 마을의 풍년마을, 전통 농기구와 닥종이 인형 전시의 전통생활전시관 등이 있다.

 

 

한국의 36종 가축들에는 짐승으로 말, 소, 면양, 산양, 염소, 돼지, 노새, 당나귀, 토끼, 개, 사슴, 오소리, 가금에는 닭, 오리, 거위, 칠면조, 메추리, 타조, 꿩, 기러기 등, 관상용 조류에는 십자매, 금화조, 문조, 호금조, 금정조, 소문조, 남양 청홍조, 붉은 머리 청홍조, 카나리아, 앵무, 비둘기, 금계, 은계, 백한, 공작 등이 있다. 기타에는 꿀벌, 지렁이 등이 있다.

 

 

승마센터는 푸르른 자연을 배경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 간다. 안성팜랜드 승마센터는 실내외 마장을 갖추고 승마 이론교육과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설에는 클럽하우스에 안내데스크, 휴게실, 락커룸, 샤워실, 승마장으로 실내마장, 실외마장, 마구간으로 제1마구간, 제2마구간이 마련되어 있다.

 

말산업 교육체험교실에는 말 이론교실에는 말의 이해, 관련 산업 이론 교육, 말일자리 소개, 가축 교실, 먹이주기, 말 지겅ㅂ체험에는 말관리 체험으로 말굽관리, 말관리로 솔질 등, 마굿간 사양관리, 마굿간 청소, 승마 체험으로 승마 설명 및 체험이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설문조사는 체험 프로그램 설문조사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