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례산수유축제와 의성산수유꽃축제, 이번엔 어느 축제에 가면 좋을까? 산수유로 대표되는 구례산수유축제와 의성산수유꽃축제가 산수유가 만개하는 3월 우리들 곁으로 다가온다. 해마다 3월이면 노란 산수유가 봄이 왔음을 우리에게 알려주듯이, 구례산수유축제와 의성산수유꽃축제는 축제를 통해 우리에게 산수유가 만개했음을 알려준다. 올해도 3월이되면 어김없이 우리를 반겨주는 두 축제가 열릴 것이다. 그곳으로 떠나보자.

 

 구례산수유축제는 전라남도 구례군의 봄철 대표적 축제이며, 의성산수유꽃축제는 경상북도 의성군의 대표적 축제이다. 구례산수유축제는 물 맑고 공기좋은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례군의 정기를 받고 자란 산수유가 군락을 이루어 봄철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겨우내 얼어있던 지리산의 자연이 싱그러운 봄내음을 품으며 관광객들을 손짓하고 노란 산수유가 이들의 발길을 잡는 구례산수유축제. 지리산을 노란빛으로 물들이는 산수유 군락의 모습은 한폭의 그림과 같다.

 

 

 

 

 구례산수유축제는 구례군과 지리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을뿐만아니라 다채로운 행사도 즐길 수 있다. 산수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차를 비롯하여, 먹거리, 술 등이 허기진 관광객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준다. 또한 다양한 공연이 축제장 곳곳에서 열려 관광객들의 흥을 돋우며, 해가지면 지리산의 밤하늘을 밝게 빛내주는 불꽃놀이 공연도 열려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구례산수유축제다.

 

 

 

 

 의성산수유꽃축제는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는 의성군의 대표 축제로서 의성하면 의성마늘과 함께 산수유꽃이 떠오를 정도로 산수유가 유명한 곳이다. 예로부터 의성에는 산수유가 많은 군락을 이루어 자생하였으며, 군화로 지정하였을만큼 의성 곳곳에서 산수유꽃을 볼 수 있다. 산수유를 많이 볼 수 있어 이를 축제화하여 지역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의성산수유꽃축제를 기획한 것으로 보이며, 의성마늘과 지역 문화재, 계곡 등과 연계하여 대표 관광자원으로 성장하고 있는듯 보인다.

 

 

 

 의성산수유꽃축제는 산수유과 함께 지역 특산물인 의성마늘도 함께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것으로 보인다. 축제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 행사에서는 의성산수유꽃축제와 의성 마늘 국제 연 날리기 대회를 함께 개최하는 등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해마다 축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기획을 구상하는 것으로 보여 올해 축제는 더욱더 기대가된다.

 

 

 

 

 자연과 함께하는 축제를 원한다면 구례산수유축제와 의성산수유꽃축제 모두 가보는것을 추천한다. 우리나라의 수많은 축제를 모두 방문하는 그날까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