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별빛축제와 함께 공지천유원지와 해피초원목장, 춘천인형극장까지 둘러보자. 춘천별빛축제와 공지천유원지, 그리고 춘천인형극장과 해피초원목장 모두 경춘선 개통과 함께 더욱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는 춘천의 가볼만한곳들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도시 춘천, 그리고 많은 이들이 봄철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손꼽는 도시 춘천, 춘천별빛축제와 공지천유원지, 해피초원목장, 춘천인형극장까지 두루두루 만나보는 이번 여행의 목적지는 여행의 도시 춘천이다.

 

 

 춘천별빛축제는 춘천 호수별빛나라축제라는 이름으로 더욱 유명한 춘천시의 대표적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80, 90년대 우리나라의 밤하늘은 반짝이는 별들로 가득채워져있어 어느곳에서든 아름다운 별빛을 관찰할 수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 왠만한 도시에서는 밤하늘의 별빛을 관찰하기가 무척 어려워진 것이 사실이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도시화로 인한 환경오염이 대표적 원인이 아닌가 싶다. 아름다운 별빛을 볼 수 없는 요즘 많은 이들은 그 별빛을 그리워하고 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춘천별빛축제는 밤하늘의 별처럼 빛나는 아름다운 빛의 축제를 개최하려 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춘천별빛축제는 다양한 전시물과 함께 반짝이는 빛의 향연을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선사한다.

 

 

 공지천유원지는 춘천시 이디오피아길에 위치한 평온하면서도 아름다운 휴식 공간이라 할 수 있다. 호반의 도시 춘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 장소가 공지천유원지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많은 춘천시민들이 찾는 장소이며 도심속에 위치한 휴식과 문화의 공간이라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이다. 길게 이어진 산책로를 따라 호수 주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조각공원을 비롯하여 분수대, 야외공연장, 레포츠 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춘천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해피초원목장은 우리 어른들뿐만아니라 아이들에게 더욱 인기있는 장소이다. 해피초원목장은 이름 그대로 다양한 동물들이 머물고 있는 목장이다. 답답한 도시생활과 학업에 지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것이다. 평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으며, 먹이주기나 당나귀타기 체험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우리아이들에게는 자연학습장으로도 좋은 곳이다. 3월은 아직 기온이 높지않아 야외에서 동물들을 만나볼 순 없지만 봄이오는 4월이 오면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연간 780여회의 공연이 열리는 춘천인형극장은 춘천의 또다른 가볼만한곳 중 하나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인형극 전용극장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곳으로 인형극뿐만아니라 춘천마임축제의 축제장으로도 활용되는 곳이다. 춘천인형극장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과 전시 일정을 미리 살펴볼 수 있으며 다양한 행사와 관련된 내용도 살펴볼 수 있으니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