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양양송이축제 2017 송이향 가득한 축제 한마당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7. 9. 12. 21:32


 양양송이축제 2017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일출로 549에 위치한 남대천 둔치 및 양양시장과 송이밸리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양양군의 가을 축제를 대표하는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양양송이축제는 해마다 9월과 10월을 전후하여 개최되어왔는데 그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1993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축제라 할 수 있다. 양양송이축제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양양송이는 옛부터 그 품질이 우수하기로 소문이 나 전국에서 많은 이들이 찾는다고 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양양송이축제 2017은 오는 9월 29일부터 축제가 시작되어 10월 1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는데, 올해는 추석연휴와 축제기간이 겹치게 되어 더욱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양양송이는 그 품질이 우수하여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최고의 송이라 할 수 있다. 송이가 자라기에 최적의 자연황경을 지닌 태백산맥에서 채취하는 양양송이는 살이 두텁고 송이 특유의 향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며, 타 지역에서 채취되는 송이보다 수분함량이 낮아 장기 보관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송이는 양식이 힘든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채취하는 시기도 축제가 개최되는 시기로 한정되어 있어 쉽게 맛볼 수 있는 식품이 아니다. 그래서인지 송이가 채취되는 축제 시기를 맞춰 많은 이들이 양양송이축제 축제장을 방문하여 양양송이를 맛보고 구입도 해가는 것 같다. 송이 특유의 향과 깊은 맛때문에 오래전부터 식용으로 사용되었으며,

영양도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송이는 20~60년산 소나무에서만 자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그 가치가 더욱 귀한 식품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양양송이축제 2017에는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축제만큼이나 다양한 행사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개막행사로 산신제와 개막 축하공연이 열려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흥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제의 주인공인 양양송이를 채취하는 현장체험행사도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행사 중 하나이다. 문화예술공연으로 펼쳐지는 탁장사대회와 다양한 콘서트 공연도 축제장의 흥겨운 볼거리 가운데 하나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산지에서 직접 채취한 송이를 맛볼 수 있는 송이요리 전문점과 송이를 재료로 만든 송이향이빵 맛보기도 즐거운 먹거리 체험 중 하나이다. 전통떡만들기 체험도 축제장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분은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상설행사로 낙산배품평회 및 전시회가 계획되어 있으며, 양양특산품 판매점, 양양송이직거래장터, 꽃누름천연염색전시 및 판매, 송이돌이 만들기 체험, 양양송이, 연어축제 채색하기 체험도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