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계룡군문화축제에서 만나는 대한민국의 힘!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7. 10. 4. 18:41


 계룡군문화축제가 올해도 변함없이 충청남도 계룡시 계룡대로 304에 위치하고 있는 계룡대 비상활주로 및 시가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한다. 계룡군문화축제는 오는 10월 8일부터 축제가 시작되어 10월 12일까지 5일간에 걸쳐 진행된다고 한다. 계룡군문화축제는 올해로 어느덧 10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 충청남도 계룡시의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로 성장할만큼 그동안 많은 인지도를 쌓아왔다고 할 수 있다. 여느 지역의 축제와는 차별화된 주제인 군문화를 주제로 했다는 점에서 특히 매력적인 축제이다.

 

<사진출처 - 계룡군문화축제 홈페이지>

 

 계룡군문화축제는 앞서 소개한 것처럼 '군문화'를 주제로 한 축제여서 여느 축제와는 다른 특별한 매력을 지닌 축제라 할 수 있다. 계룡시에는 육군, 해군, 공군 3군의 본부인 계룡대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라 이런 특별한 축제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다. 2007년 첫 축제를 시작으로 해마다 10월이 되면 대한민국의 우수한 전투력을 자랑하는 육군, 해군, 공군 3군의 화력 시범 및 다양한 군문화를 일반인에게 선보이며, 국가를 수호하는 최정예 군대로서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로 삼고 있는 축제라 할 수 있다.

 

<사진출처 - 계룡군문화축제 홈페이지>

 

 계룡군문화축제는 딱딱하고 무거운 주제의 군문화를 일반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축제로 승화시킴으로서 누구나 가보고 싶은 축제의 장으로 변모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런 이유때문인지 계룡군문화축제에는 해마다 100만명 내외의 관광객이 찾아오면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성장해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특히 평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군문화를 직접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축제장을 찾게하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된다.

 

<사진출처 - 계룡군문화축제 홈페이지>

 

 계룡군문화축제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 개최되는 2017 계룡군문화축제에는 화려한 에어쇼를 시작으로 스릴 넘치는 막타워, 레펠 체험을 축제장에서 만날 수 있다. 그리고 군의 최신 무기들도 만나볼 수 있는 장갑차와 헬기 등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장비 등을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다. 볼 수 있을뿐만아니라 직접 군장비를 탑승할 수 있는 체험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좋은 체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사진출처 - 계룡군문화축제 홈페이지>

 

 축제장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줄 국내외 군악, 의장 공연도 꼭한번 봐야할 축제장의 꽃이라 할 수 있다. 멋진 퍼포먼스와 함께 수준높은 연주 실력은 눈은 물론 귀까지 즐겁게 해줄것이다. 이외에도 밀리터리 댄신 경연대회, 전국 마칭밴드 경연대회도 열린다고 하며 각종 콘서트와 버스킹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병영체험' 역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체험 중 하나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은 한번 신청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