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봉화과자축제와 함께 경북 봉화의 대표적인 축제인 봉화은어축제와 봉화송이축제 등을 살펴보자. 이번에 확인해볼 봉화은어축제와 봉화송이축제와 함께 살펴볼 봉화과자축제는 2018년 5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충재길의 봉화 내성천과 후토스동산에서 '과자먹Go 행복담Go 과자축제Go'를 주제로 하여 봉화군과 세계유교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500여년 전통의 한과를 자랑하는 봉화군 닭실마을에서 어린이 날에 맞춰 과자축제가 열린다. 여러가지 체험과 공연, 전시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놀이동산의 에어바운스, 전동자동차, 워터볼, 페달보트 등, 어린이 건강간식 푸드쇼, 청소년 심리검사, 이동건강 체험관 등이 있다.

 

 

봉화과자축제의 무대 및 참여 레크레이션에는 뮤지컬 후토스 공연 및 퍼레이드, 케릭터 코스프레 퍼포먼스, 키다리 삐에로 및 캐릭터 인형탈 퍼포먼스, 즉석 레크리에이션, 전시판매에 한국전통과자 '닭실한과' 전시 체험, 대형과자집, 과자캐릭터 전시, 경북특산과자, 웰빙과자, 외국과자전, 건강음료 및 청량음료 시음 판매, 푸드트럭존의 커피, 스테이크, 치킨랩, 츄러스, 체험 프로그램으로 과자낚시, 과자 구워먹기, 과자넣기, 쿠키 만들기, 슈링클스, 팬시우드, 한지놑, 매직버블, 녹차, 열쇠고리, 캐릭터 퍼즐 맞추기, 민속놀이, 색칠놀이, 미꾸라지 잡기 등,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크, 풍선아트, 한복체험, 추억의 사진 남기기, 가훈 써주기 등이 있다.

 

 

봉화은어축제는 2018년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체육공원 및 내성천 일원에서 ' Hot 여름! Cool하게! 은어잡Go~'를 가지고 봉화군 주최로 펼쳐진다. 은어는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만큼 귀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민물고기이다. 특히 오렴되지 않은 낙동강, 섬진강 등 하천 상류의 청정 1급수에서 서식하고 있다.  낙동강과 한강수계 최사류에 위치한 봉화군은 이런 점에 착안하여 은어의 청정 이미지를 테마로 한 국내 최고의 여름문화축제를 매년 내성천 일원에서 학생들의 여름 방학이자 직장인들의 휴가철에 맞추어 개최하고 있다.

 

 

봉화은어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은어 반두 잡이와 맨손잡이, 은어물난장놀이터, 내성천 워터워, 어린이 물놀이장, 아르고체험과 산촌 체험이라고 할 수 있는 가재잡기, 다슬기잡기, 천체관측 체험이 있다. 은어 반두잡이와 맨손잡이, 야간반두잡이, 은어 구이체험은 도시민들의 눈과 귀와 입맛을 사로 잡았으며,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대자연 속에서의 독특한 체험을 선사한다. 봉화군은 산과 계곡이 수려하며 청정 자연환경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이다. 여름 더위를 싹 날려벼릴 기회가 될 것이다.

 

 

봉화송이축제는 2018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봉화읍 체육공원과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황홀한 유혹, 봉화송이의 맛!'을 가지고 봉화군 주최로 펼쳐진다. 부대행사로 봉화송이판매장터, 송이먹거리장터, 봉화한약우 홍보관 및 판매장터, 봉화한약흑염고 홍보관, 농특산물 전시 판매, 송이가요한마당, 읍면 홍보관, 연계행사로 제41회 봉화군민체육대회, 봉화송이 전국마라톤대회, 가족건강걷기대회, 봉화어린이집 연합운동회 계서 성이성 문화제, 이몽룡 실경뮤지컬 공연 등이 있다.

 

 

봉화송이축제의 주요행사에는 공연행사로 개막축하공연, 7080 추억의 음악여행, 색소폰 경연 페스티벌, 장원급제 테마음악회, 폐막공연 등, 문화행사로 전국한시백이장, 학생주부백일장, 삼게줄다리기, 풍물경연대회, 보부상재연 마당놀이, 과거급제 유가행렬체험 등, 체험행사에는 송이채취체험, 송이볼링, 전통민속놀이, 민예품만들기, 우리음식만들기, 도에체험, 장승깎기시연, 송이경매, 메뚜기잡이체험 등, 봉화송이명품관, 송이동산, 송이요리전시, 사진전, 시화전, 수채하전시, 야생화전시, 규방공예전시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