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서울 어린이날 행사를 알아보고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살펴볼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인 서울 어린이날 행사로는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와 남대문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 서울 동화축제 등이 있다. 먼저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는 2018년 5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 441 능동의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재)유영재단이 주최하며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명확한 꿈을 발견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즐겁고 건강한 탐험을 통해 푸른꿈을 발견하고 키워 나가자는 취지의 축제이며, '푸른꿈을 찾아서'라는 퀄리티 높은 다양한 시청각 체험과 전시, 대회, 공연, 놀이형식으로 구성되는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의 프로그램은 체험코스 프로그램으로 푸른꿈탐험대에 유아, 어린이 가족 대상 사전예약으로 운영한다. 프른꿈 대화는 푸른꿈 동시대회, 푸른꿈 그림그리기대회가 있다. 부대행사에 푸른꿈 나눔 콘서트 '우리들세상'은 MC에 곽범, 황정혜, 출연진에 푸른꿈오케스트라, 치어리딩 '비그스', 풍선쇼, 정태권도 시범단, 트론댄스 S-FLAVA등이 있다. 푸른꿈 나눔은 어린이들이 꿈에 대한 영감을 얻고, 희망을 잃지 않도록 유명인들의 이야기 혹은 평범하지만 꿈을 향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아서 축제, 강연, 콘서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전하는 나눔이다.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의 놀이 체험마당에는 코딩교실, 금융탐험, 천체탐험, VR체험, 성우교실, 별자리무드등 만들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영화관, 스폰지 바느질 아트 체험, 드론, FPV체험, 교통안전체험, 태양계 야광팔찌 만들기, 자기부상 미니로켓 만들기, 환경교실, 3D펜&프린팅 체험, 뉴스포츠 체험교식, 초롱 만들기, 소방안전체험, 축구교실, 페이스페인팅, 클레이 전기회로 만들기, DNA팔찌 만들기, 광섬유 스노우볼 만들기, 에코 화분 만들기, 푸른꿈 창의력 키우기, 공중부양 팽이 만들기, 스마트폰 현미경 만들기, 친환경 가로등 만들기, 가족사진관 등이 있다.

 

 

남대문관광특구 아동복 대축제는 2018년 5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 8길 2 남대문시장내 남대문특구일원인 부르뎅, 마마, 포키, 서울원아동복, 탑랜 등 상가등에서 남대문시장 아동복 연합회 주최로 펼쳐진다. 행사 기간 동안 난타공연과 캐릭터 밴드쇼, 칵테일 쇼, 태권도 시범단의 다야한 공연이 펼쳐지며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댄스경연대회와 림보게임, 훌라후프게임 등을 개최한다.

 

 

서울동화축제는 2018년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 서울어린이대공원 일대 및 정문 앞 도로에서 광진구와 서울특별시 공동 주최로 펼쳐진다. 서울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요지였던 광나루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다양한 사람들이 환상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모여드는 흥겨운 동화마을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중한 동시을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곳, 꿈과 소망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곳,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긴 마법과 환상의 세계로 동화를 테마로 한 전시, 공연, 체험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