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성못페스티벌은 2016년 9월 23일부터 2016년 9월 25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수성못페스티벌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112의 수성못, 들안길먹거리타운, 수성아트피아에서 (재)수성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수성못페스티벌은 수성못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수상행사를 개최하여 대구를 대표하는 가을축제로 발전해나가고 있는 축제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슬로건은 물 빛 가득, 사랑 가득 띄우다 이다.

 

 

수성못페스티벌의 행사내용에는 '수성못 판타지아'는 수성못 야경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수상 플라이보드, 영상분수, 레이저, 서치라이트, 불꽃놀이가 환상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축제의 백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우수한 축연진들의 공연이 메인 무대인 수상무대에서 매일 진행되고 2km의 둘레길 곳곳의 프린지 아트스트리트에서는 버스킹, 마술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열린다. 그외 다양한 수상행사로 함께 먹고, 놀고, 즐기는 축제가 될 것이다.

 

 

수성못페스티벌의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패밀리 랜드'가 문을 연다. 대형 물망이가 수성못에 띄워져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고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하는 놀이동산,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성벼룩시장, 수성못 아트마켓, 수성못 사생대회 등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로 가득 채워질 수성못 페스티벌에 참여해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해 보자.

 

 

 

수성못페스티벌의 대표프로그램은 주간에는 티즈랜드, 야간에는 수성못 판타지아가 주가 되며 A수상존에는 전문예술인 공연, 수성못 판타지아, 수상체험으로 플라이보드, 땅콩보드, 투명카약 경주, 블롭점프 등이 있고 B키즈존에는 키즈랜드의 캐릭터인형극, 코스툼 플레이어, 에어바운스가, 하늘체험에는 열기구, 드론이, 테마공연이 있다. C테마존에는 꿈을 전하는 '구름물고기'버스킹이 D아트존에는 타지역 문화재단 연계 프로그램, 아트마케스 퍼포먼스 공연, 축제 캐릭터 '물망이' 상품전이,  수성아트피아에서는 생활예술동호인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수성못페스티벌의 부대행사에는 전국 우수외식업지구 들안길의 들안길먹거리타운에는 들안길 푸드 페스티벌에는 맛집 100여개가 밀집한 도로 1KM를 통제하고 작년 첫선을 보이며 순식간에 매진을 기록한 '로드 레스토랑'이 다시 찾아온다. 들안길 대표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한번에 맛볼구 있는 일년에 단한번 있는 기회를 이용하자, 먹거리 외에도 다양한 체험, 공연, 전시, 장터가 운영되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이다.

 

 

수성아트피아에서는 9월 23일 오후 7시 30분에 무학홀에서 대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우수한 기량의 청년연주자들로 구성된 대구청년클래식움악제가 열리며 9월 24일 오후 3시에는 용지홀에서 2016년 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꿈의 오케스트라 협력기획사업으로 진행된 합동캠프 및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음악회에 이어 안동과 대구의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다시 모여 갖는 교류음악회인 꿈의 오케스트라 안동 - 대구 교류음악회가 열린다. 생활예술인 페스티벌은 9월 25일 오후 3시에 무학홀에서 10개 내외의 생활예술인 단체를 선정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표할 무대를 제공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