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가볼만한곳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정남진장흥물축제를 찾아가보자. 이번 7월 가볼만한곳인 정남진장흥물축제는 2018년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강과 산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청정의 땅인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물과 숲이 주는 휴식으로 정남진 물축제가 무더위를 쿨하게 날려주는 축제로 장흥군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 제 11회로 탐진강에서 즐기는 신나는 여름휴가, 장흥 정남진 장흥물축제가 펼쳐져 깨끗한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이 하나되는 건강한 행복 체험장이 펼쳐진다.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푸른 자연 못지 않게 깨끗하고 바른 지역의 이미지를 안팎에 알림으로써 관광객증가, 유기농 농산물 판매 촉진 및 문화유산 등 관광장원 홍보, 관광수입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시작하였다. 짜릿한 즐거움과 낭만, 뜨거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 버릴 최고의 휴식처, 뜨거운 열정과 웃음이 가득한 곳, 초록 자연의 상징 정남진 장흥을 찾아보자.

 

 

뜨거운 여름 누구에게나 반갑고 친숙한 물을 주제로 하여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물이라는 하나이 테마로 모든 프로그램은 연결되며 밤낮으로 계속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의 의미를 선사한다. 다채로운 르로그램은 어른들에게는 바쁜 일상속에서 잊고 있었던 순수함을 되살려 줄 것이며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놀이터가 될 것이다.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수상프로그램에는 우든보트타기는 2~4인용 20대, 수상자전거타기는 2인용 20대, 카누 타기는 2인용 30대, 뗏목 타기 5대, 레볼루션 타기 1대, 바나나보트 타기 1대, 플라이보드, 디스코팡팡 타기 각1대, 야외풀장 운영으로 펑여울 징검다리 이용, 육상프로그램으로는 대형 물놀이장 운영 1개고, 4조, 도전 드림팀 돌다리도 두들겨라, 기차 체험 프로그램으로 무료 사진인화, 전통놀이 체험, 물총 만들기 등이 있다.

 

 

대표적인 7월 가볼만한곳인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문화관광 유망축제에 선정되었으며,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어 장흥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 연속 우수축제 및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10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편백숲 우드랜드, 정남진 토요시장과 함께 정남진 장흥으리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