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곡성 여행으로 곡성코스모스축제인 석곡 코스모스음악회를 찾아보고 곡성심청축제에서 우리 문화의 뿌리인 효 사상을 체험해 보자. 먼저 곡성코스모스축제인 석곡 코스모스음악회는 전라남도 곡성군 석곡면 석고기 180-3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펼쳐진다. 석곡 코스모스 축제는 지난 2001년 주민들이 처음 시작하여 매년 가을 파란 하늘과 청정한 자연환경속에서 열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등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석곡의 전통문화와 코스모스를 통한 비전과 향연,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다.

 

 

석곡 코스모스음악회의 행사의 열린마당에는 식저농연, 개막시,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가을음악회, 한국가수협회 곡성지회 공연, 곡성군 청소년 문화한마당, 곡성예술단 공연, 신동용과 함께하는 마술,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콘서트, 곡성열린예술단 공연, 코스모스 가요제, 체험마당에 토종어류 방류행사 & 민물고기잡기 체험, 다슬기자기 체험, 소통마당에 홍보관, 먹거리, 전시체험관, 농산물 홍보 판ㅁ관, 화합마당에 게이트볼 대회 및 친선축구대회, 마을대항 윷놀이 대회&농특산물 경매 및 O.X큊, 씨름대회 등이 있다.

 

 

곡성심청축제는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가을 장미, 추억의 증기기관차와 심청이가 하께 어울려 현대적인 효의 위상과 의미를 재정립하여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할 수 있는 장으로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진행한다. 곡성은 심청전의 발상지로 심청전의 핵심이야기와 유사한 옥과현성덕산관음사사적에 나타난 연기설화만큼 효행, 인신공희, 개안이라는 구조와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등장인물의 설정은 그 어느 설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을 만큼 유사하다.

 

 

곡성심청축제의 행사에는 인생극장 흑백사진관, 심청카페, 우리가족 명랑운동회, 소원글 걸기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남진 단독 콘서트 개막 축하공연, 코미디 마임쇼, 초청작 뮤지컬, 구곡순담 100세 문화행사, 심청 시집가는 날, 전통혼례식 등이 있으며, 이용시설에는 추억의 증기기관차, 드림랜드,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나들이 안전문화체험, 농산물 팜마켓, 드림스타트 가족문화체험, 곡성토란 홍보관, 가족사랑 백일장, 농악 경연대회, 나눔바자회, 생활건강관, 향토식당, 한우판매장, 푸드트럭 운영, 주말장터, 뚝방마켓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