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경 약돌한우축제는 올해 제9회로 2018년 11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틀간 문경새재에서 주제를 '최고의 맛, 신나는 어울림'으로 설정하여 시민과 축산인 및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 모두가 하나가 되는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되도록 한다는 계획을 세워 개최한다. 문경시는 이축제를 통해 청정환경에서 자란 자연 그대로의 문경 약돌 한우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전국 최고로 발전시켜 농사소득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옛길의 멋과 자연의 건강한 맛이 살아 있는 문경약돌한우축제, 맑고 깨끗한 청정자연의 고장 문경에서만 생산되는 일명 약돌인 거정석을 멱여 정성들여 키운 문경약돌한우는 웰빙시대에 걸맞는 건강하고도 깊은 고기맛을 자랑한다. 올해 축제는 축제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이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약돌 한우를 맘껏 먹고 신나게 어울릴 수 있도록 모든 관계자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문경약돌한우는 한국종축개량협회에 등록된 혈통등록우에서 생산된 우량송아지를 6~7개월령에 거세하여 문경약돌한우 사양관리 프로그램에 의해 문경에서만 생산되는 일명 약돌인 거정석을 배합 사료에 혼합 급여하여 사육하고 있으며 맑고 깨끗한 청정자연의 고장 문경에서 약돌을 먹여 정성을 들여 키운 우리 한우이다. 필수아미노산 함유량이 높은 최고급 단백질을 자랑하며, 육즙이 풍부해 감칠맛이 나고 육질이 부드러우며, 임안에 남는 맛이 담백하고 촉촉한 느낌이 좋고, 올레인산,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소화율이 좋으며 육즙이 풍부하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