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2017년 1월 6일부터 2017년 2월 5일까지 경기도 자라섬 가평천 일대에서 가평읍상가번영회 씽씽겨울축제 준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2017년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는 가평군 진행에서 민간이양단체인 가평읍 상가번영회 회원과 읍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며 첫 발을 내딛는 수간이라고 한다.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함께 느끼고 서로를 감싸주는 따뜻한 마음으로 모두가 함께 자라섬 씽씽 겨울 축제를 준비했다고 한다. 세로운 패러다임 축제진행 방식과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를 표방하고 있는 가평의 축제이며 민간이양의 축제인 자라섬씽씽축제가 얼마나 창의적인 모습으로 변모하였는지 살펴보자.

 

 

여수로 낚시터 체험 임시 개장은 2017년 1월 6일부터 2월 5일까지 펼쳐진다. 여수로는 상류 여분의 물을 빼내기 위하여 만든 물길로 겨울 기후온난화 현상 및 폭우로 인해 얼음결빙이 유실되는 등 결빙상태가 좋지 못하여 활력 넘치는 송어의 모습을 직접 확인하며 낚시를 즐기며 송어는 2마리로 제한하고 싱싱한 송어는 잡는 즉시 회 또는 구이로 먹을 수 있다. 얼음결빙이 좋아지면 얼음낚시로 대체하여 진행 한다고 한다.

 

 

여수로 낚시는 너무 과격한 행동으로 낚시를 즐기면 옆 사람에게 피해을 줄 수 있으니 행동반경을 줄이고 손목 스냅으로 송어를 잡아야 한다. 여수로 낚시터 낚시는 1.5m~2m 이내 낚시대를 사용 하여야하며 현장에서 낚시대를 구매하셔야 여수로 낚시에 적합하다. 메기낚시대와 미끼포함 싸파낚시 9,000원, 대낚시대와 미끼포함 12,000원이며 릴낚시대와 루어낚시대는 사용금지 대상이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에서는 윈터파크 플레이존에서 회전그네, 꼬마기차, 바이킹, 로봇라이더 등을 즐길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끼리 찾는 축제로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의 행사내용에는 얼음송어낚시, 윈터파크 플레이 존, 체험 프로그램 등 이벤트가 있다. 부대행사로는 가평민과 함께 하는 가수 공연, 밴드 공연, 포크송 고연, 민요 및 한국의 소리공연 등이 있다.

 

 

제8회 자라섬 씽씽겨울축제의 어린이 시설은 얼음낚시가 가능할 때에 운영할 예정이다. 임시 개장한 여수로 낚시터에선 미취학 아동에게는 위험하므로 미취학 아동의 여수로 낚시터 이용을 제한하고 있다. 얼음 낚시가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면 어린이 시설도 정상 운영이 되며 얼음낚시는 미취학 아동도 낚시가 가능해진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