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천인삼축제는 2018년 11월 2일부터 11월 4일까지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167-29의 이천 설봉공원 일원에서 이천인삼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으로 2015년부터 국내 최대 6년근 최대 생산지역인 이천이 키운 명품인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된 행사이다.

 

 

6년근 명품 이천인삼의 건강한 기운을 나눔은 물론, 각종 건강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관람객과 행복까지 함께 나누는 겅강하고 신명나는 축제이다. 주요행사는 개막식, 이천인삼 품평회, 인삼경매, 인삼 OX 퀴즈, 초청공연, 사물놀이, 인삼가요 한마당 등이 있다.

 

 

이천은 1960년대부터 인삼을 경작해온 고장으로 인삼재배에 적합한 코양인 마사토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이천은 밤낮의 일교차가 크고 결실기에 일조량이 많은 기후로 생육 후기까지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곳으로 인삼 생산의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천인삼은 경작지 면적으로 전국 시군 제4위이며 경기도 전체 면적의 20.7%를 가지고 있어 인삼 주생산지로 2015년 ha당 생산량은 전국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이천 설봉공원은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418-2 이천의 진산인 394.3m의 설봉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2001 세계도자기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끈 중심지였으며 세계도자비엔날레와 해마다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의 개최지이자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이다. 겨울철에는 눈썰매장도 개장한다.

 

 

이천 설봉공원에는 도자기사업협동조합, 설봉호수, 도자기공원, 이천시립박물관, 국제조각공원, 시립월전미술관, 문학동산, 놀이터, 국궁정, 현충탑, 충효동산, 영월암, 공연장 등이 들어서 있고 약수터, 주차장 등이 잘 정비되어 있다. 도자기공원 안에는 세계도자센터, 곰방대가마, 도자기판매장, 도예공방, 전통가마, 야외옹기전, 설봉산장작가마 등이 설치되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