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경한우약돌축제는 2018년 11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 2일간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문경새재도립공원 제4주차장에서 펼쳐진다. 옛 길의 멋과 자연의 건강한 맛이 살아 있는 문경약돌한우축제는 맑고 깨끗한 청정자연의 고장 문겨에서만 생산되는 일명 약돌이 거정석을 먹여 정성들여 키운 문경약돌한우는 웰빙시대에 걸맞는 건강하고도 깊은 고기맛을 자랑한다.

 

 

질 좋고 맛좋은 문경약돌한우를 좀 더 많은 관광객들과 함께 하고자 문경약돌한우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약돌한우의 건강한 맛과 전통문화의 멋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모두가 관심을 가져보자.

 

 

문경한우 약돌한우는 한국종축개량협회에 등록된 혈통등록우에서 생산된 우량송아지를 6~7개월령에 거세하여 문경약돌한우 사양관리프로그램에 의해 문경에서만 생산되는 일명 약돌인 거정석을 배합 사료에 혼합 급여하여 사육하고 있으며 맑고 깨끗한 청정자연의 고장 문경에서 약돌을 멱여 정성 들여 키운 우리 한우이다.

 

 

문경약돌한우의 특징은 필수아미노산 함유량이 높은 최고급 단백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육즙이 풍부해 감칠맛이 나고 육질이 부드럽다. 입안에 남는 맛이 담백하고 촉촉한 느낌이 좋으며, 올레인산,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소화율이 좋으며 육즙이 풍부하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