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국제와인페어는 2016년 10월 28일부터 2016년 10월 30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대전국제와인페어는 대전무역전시관과 엑스포 한빛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금년 대전국제와인페어 행사는 국제와인기구의 승인을 받는 세계 3대 와인 품평회 중 하나인 '아시아와인트로피' 와 와인 전문가는 물론 와인 애호가가 참가하여 와인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을 접할 수 있은 '아시아와인바이어스 턴퍼런스', '소믈리에 대회' 등의 연계행사와 함께 펼쳐져 그 의의가 높다고 하겠다.

 

 

대전국제와인페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테이스팅존을 운영하며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 주요 와인 생산국들이 출품한 약 1만 여종의 와인들이 모여있는 국내 유일의 와인전문박람회이다. 일반 참관객에게는 각국의 문화와 와인을 알아보는 기회가 되고 와인 종사자들에게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되어 국내 와인 산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될것이다.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각종 문화 공연과 함께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아시아와인트로피는 베를린와인트로피 개최사인 독일와인마케팅사와 공동으로 국제와인기구 OIV의 승인 감독하에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품평회이다. 제4회 2016년 아시아와인트로피에는 전세계 와인 약 4,000종의 출품이 예상된다고 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와인 생산, 유통, 미디어, 교육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세계 각국의 와인관련 전문가들이 140여명이 참여한다고 한다. 

 

 

국제소믈리에협회 회원국인 (사)한국국제수믈리에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2회 한국국가대표 스믈리에 경기대회는 한국 국가 대표선수를 선발하는 전문가 분야와 와인 애호가를 위한 아마추어 분야 그리고 미래 소믈리에를 양성하는 대학생 분야로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를 선발한다. 소믈리에란 호텔 식음료부서나 와인 바에서 전문적으로 와인을 구매, 저장, 관리하고 와인 리스트 작성은 물론 식음료와 와인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람을 말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