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주 오곡나루축제는 2016년 10월 28일부터 2016년 10월 30일까지 3일간 신륵사관광지일원에서 펼쳐진다. 남한강에서 비상의 날개를 펼치고 힘차게 날아오르기 시작하고 남한강 물결이 넘실대는 여주에 추억의 여행을 마련해보자. 편안한 쉼터와 같은 느낌의 맑고 깨끗한 휴양의 고장이며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고 문화와 관광이 활짝 피어나고 있는 행복 도시 여주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여주는 한반도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풍부한 수량의 맑고 깨끗한 남한강이 중심에 흐르고 있으며 청정한 공기와 경치가 아름다운 도시이다. 황토지대로 토양에 규산과 유기물의 함량이 높아 농산물이 생육하기에 적당한 토질을 형성하고 있어 최상급의 농특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여주 오곡나루축제에는 풍부한 볼거리와 영양과 맛으로 가득한 쌀, 고구마, 땅콩 등 농특산물 웰빙 먹거리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나루터의 프로그램으로는 주막거리와 대장간, 나루장터가 있으며 은하수낙화놀이, 군고구마 콘서트, 동물농장, 동물경주장, 소형쌍용줄다리기, 천하장사 씨름마당, 황포돗배가 있다. 마루께의 프로그램으로는 고소한 나루까페와 고구마, 쌀 음식 홍보가 있으며 꼭 한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곳, 풍물, 배워 봅시다~가 있다. 나루마당 프로그램으로는 나루마당마당극, 막간놀이 마임마술이 깃발전시, 허수아비 포토존이 마련된다.

 

오곡장터에는 돌아온 유랑극단, 군고구마 기네스, 고구마 요리조리, 느티나무 오곡전시회, 여주 5개단체인 양돈, 축산, 한우등에서 무료 시식회를 운영한다. 오곡거리에서는 오곡가공 판매부스에서 두부, 청국장, 인절미 등 가공 판매하며 여주 상징 깃발이 설치되어 있다. 고구마밭에서는 고구마캐기 체험을 우마차를 차고 이동하여 체험한다. 민속체험마당에서는 민속마당극, 장기자랑, 농촌문화체험, 전통 짚풀 공예체험이 진행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