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2016년 10월 28일부터 2016년 11월 6일까지 열린다. 11월 가을 여행지 추천 장소인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전라북도 익산시 하나로의 익산중앙체육공원에서 펼쳐진다.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가 열리는 익산은 가볼만한곳이 많은 곳으로 세계유산도시로 백제의 왕도였으며 행복한 건강도시 익산에서 국하향기 물씬 풍기는 제13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시 국화 축제' 이며 익산시 농업기술센터의 주최로 개최되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에 찾아가 보자.

 

 

11월 가을 여행지로 좋은 국화축제에는 국화 야외 전시 및 우리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전국 국화작품 경연대회, 문화공연 등 다체로운 행사가 열린다. 전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축제로서 주요도심 국화식재 및 축제기간에 아파트 베란다. 상사, 각급기관, 단체 등에 국화화분 내놓기 범시민운동전개로 통합축제의 성공적 개최 및 익산 도시브랜드 이미지제고 축제이다.

 

 

행사내용에는 광장, 분수대, 호수주변의 국화전시, 국화경진대회 참가 작품중 국화우수낙품 전시,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을 9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한다. 체험장에는 국화  화장품, 압화, 염색 체험이 운영된다.  국화의 꽃말은 청순, 정조, 평화, 절개, 고결로 백색은 성실, 진실, 감사이며 적색은 나는 당신을 사랑한다이며 노란색은 실망, 짝사랑, 재산상의 번영 기원이다.

 

 

익산시화 국화는 불로장수 및 상서로운 영초로 시민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청초한 아름다움과 그윽한 향기, 강한 번식력과 적응성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시의 무궁한 발전과 진취적인 기상을 상징한다. 산구절초와 감국이 교잡되어 생긴 잡종이라고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백제시대의 기록에 일본에 전해 주었다는 내용이 있는 것으로 보아 2000년은 넘었다고 생각된다고 한다.

 

#익산 푸드트럭 1호점

 

한편 이번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에서는 익산푸드트럭 1호점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6일부터 중앙체육공원에서 운영을 시작한 익산 푸드트럭은 우리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친한 정책으로 2014년 규제개혁 차원에서 도시 공원에서 일정 공간에 한해 영업이 가능해졌다. 익산시는 지난 8월 최종 영업자를 선정했으며 2달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푸드트럭의 영업이 드디어 시작된 것이다. 공원 내 지정된 장소에서 2년간 영업할 수 있는 익산 푸드트럭 1호점은 주로 커피와 슬러시, 지팡이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한다.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