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성 빙어축제는 2016년 12월 24일(토)부터 2017년 2월 5일(일)까지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메호수로의 두메낚시터에서 한국농어촌공사 광혜원저수지 내수면 어업계와 안성동막골마을 주민회 일동의 주최로 펼쳐진다.

 

 

겨울철 얼음판 위헤서 펼쳐지는 빙어낚시, 눈꽃포토존, 얼음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고기잡기 등의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이다. 안성빙어축제가 열리는 광혜원 저수지는 차령산맥 물줄기의 전형적인 계곡형 1급수 저수지로서 총면적이 18만평으로 대형 저수지이다. 상수원 지역에 오염원이 없어 1급수를 자랑하며 주변 경관도 수려하다.

 

 

행사내용에는 20년 동안 조성한 빙어자원을 바탕으로 2012년 처음 빙어축제를 시작하였으며 엄청난 빙어자원에 잡는 재미와 즐길거리, 볼거리, 체험문화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준비를 하고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무료 체험프로그램으로 빙어맨손잡기, 송어맨손잡기, 눈썰매, 얼음썰매, 얼음팽이, 연날리기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빙어낚시 체험장에서 모든 4세이하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토요일, 일요일에만 운영한다.  물낚시체험장에는 낚시를 해보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안해본 사람들도 쉽게 물낚시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안성빙어축제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쉽게 낚시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눈꽃포토존은 아름다운 눈과 얼음이 나무와 결합해 생긴 곳이다. 빙어잡이와 더불어 눈꽃포토존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안성 빙어축제를 즐기는 방법의 하나가 될 것이다. 깨끗하고 위생시설을 갖춘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매점과 먹거리, 취사장도 갖추고 있어 찾아오는 모든 이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이용을 부탁하고 있다.

 

 

주변명소에는 안성을 대표하는 사찰인 칠장사가 있고, 바우덕이 체험장에서는 얼쑤~탈놀이, 몸으로 배우는 풍물놀이, 단체 남사당 체험교실, 체험사진, 남사당탐험대 등의 전통문화체험교실이 있다. 안성 팜랜드에서 다우덕이체험, 다양한 승마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한택 식물원의 희귀식물, 건강나라의 찜질방, 양지스키장의 다양한 코스, 지산 스키장의 스키장 콘도미니엄 연수시설, 부대시설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