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화빙어축제 2017은 2016년 12월 31일부터 2017년 2월 26일까지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황청포구로 443번길의 황청리 황청저수지와 용두레마을 일원에서 황청저수지 내수면어업계의 주관, 주최로 펼쳐진다. 강화빙어축제가 열리는 황청저수지는 1급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자연 조건이 깨끗한 저수지이다. 주변은 산림욕장으로 유명하며 앞으로는 서해 바다가 위치하고 있어 볼거리 먹을 거리가 풍성한 고장이다.

 

 

강화빙어축제는 덕산과 국수산 아래 맑은 물이 유입되는 곳에 자리잡고 있는 황청저수지는 수면적 2만 3천평으로 겨울이면 저수지의 물이 얼어 얼음의 설원위에서 빙어축제가 진행되며 가족을 위한 축제로 어른, 아이 모두 소중한 추억을 마음속에 담아 갈 수 있다. 겨울이 오면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든이들이 다함께 모여 와서 도시의 답답함도 날려보내고 새해의 새희망을 그려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된다. 올해로 개최한지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행사내용에는 개인별로 자유롭게 빙어낚시를 즐기는 방법과 황청낚시터 프로그램 또는 황청낚시터 + 용두레마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방법도 있다. 황청낚시터에서는 빙어낚시, 얼음미끄럼틀, 얼음썰매, 얼음마차, 제기차기 등이 있으며 용두레마을에서는 연 날리기, 떡만들기, 철새 구경하기 등이 있고 어종은 빙어와 붕어가 주를 이룬다. 숙박시설로는 수상방가로, 연안 방가로, 미니 펜션이 있으며 숙박시설 이용시에만 밤 낚시가 가능하다.

 

 

대여가 가능한 시설물에는 엣날 썰매, 플라스틱 썰매, 얼음 미끄럼틀. 얼음자전거, 얼음마차 5인승, 얼음마차 7인승, 전동바이크, 연날리기, 빙어맨손잡기, 황청낚시터 프로그램, 용두레마을 프로그램 등에 맞는 시설물이나 이용가능한 물품을 대여 할 수 있다.

 

 

황청낚시터 체험프로그램 구성 내용에는 빙어낚시가 있으며 낚시대, 의자, 미끼, 빙어통을 지급받아서 9시부터 11시까지 빙어낚시를 한다. 11시부터는 가족 한마음 체험으로 얼음마차, 얼음썰매, 연날리기, 군고구마 시식, 빙어 맨손잡기 등이 있으며 빙어튀김과 어묵(오뎅)등의 간식도 먹으면서 12시 30분에 종료된다. 오후에는 13시부터 진행되며 17시에 마치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 놓았다.

 

 

황청낚시터 + 용두레마을 체험프로그램 내용에는 빙어낚시하기, 낚시대, 의자, 미끼, 빙어통 지급받기와 어무과 빙어튀김, 막걸리 시식이 있다. 자유참가 프로그램은로 빙어맨손잡기와 얼음 미끄럼틀, 얼을썰매타기, 얼음마차타기, 제기차기가 있다. 잡은 빙어를 가지고 용두레마을 체험장으로 이동하여 떡만두국 먹기, 잡은 빙어로 튀김 해 먹기등을 하고 떡 만들기, 가족과 함께 연 만들기를 하고 연 날리기와 철새 구경하기가 있다. 14시 30분까지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