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양매화축제는 전국의 매화축제 가운데 손꼽히는 전남 광양 갈만한곳이자 3월 여행지추천 장소 1순위인 곳이다. 광양매화축제는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3월 여행지추천 축제이다. 광양매화축제를 전남 광양 갈만한곳으로 추천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광양매화축제는 한번도 못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광양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이다. 1998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어느덧 20회 개최를 기다리고 있는 광양매화축제. 올 봄, 필자의 3월 여행지추천 장소인 광양매화축제로 떠나보자.

 

 

 20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전남 광양 갈만한곳 광양매화축제. 오랜 역사와 전통의 축제 답게 해마나 전국에서 많은 상춘객들이 아름다운 매화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곳 광양을 찾고 있다. 푸르른 섬진강과 함께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이곳 광양은 옛부터 물이 맑고, 공기가 좋은 곳으로 알려졌다. 때문인지 섬진강 자락을 따라 펼처진 드넓은 매화 군락지도 해마다 봄이오면 만개하여 그 모습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된 듯하다. 넓게 펼처진 매화 군락지는 많은 이들이 한꺼번에 모여도 복잡하지 않게 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섬진강 자락을 따라 드넓게 펼처진 매화 군락지에 3월 여행지추천 장소인 광양매화마을이 위치해 있다. 광양매화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매화가 만개할 때는 이곳이 마치 눈 덮인 마을이 아닐까하는 의심마저 들 정도로 마을 전체가 매화로 가득차 있다. 마을 주변 팔각정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보면 그 아름답고 이색적인 광경에 사로잡힐 것이다. 광양매화마을을 방문한다면 꼭 이곳 팔각정에 올라 마을 전경을 내려다 보자. 가슴속 쌓인 모든 고뇌가 눈녹듯 사라질테니. 기념사진 한장도 잊지말고 남기자.

 

 

 광양매화축제를 즐겼다면 광양매화문화관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광양매화문화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21에 위치하고 있다. '광양매실'의 오랜 역사와 함께 그 가치를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세워진 문화관이다. 광양매화문화관은 다양한 매실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1층과, 전시관 및 역사관으로 이루어진 2층으로 이루어져있다. 광양매화축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인 매실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곳 광양매화문화관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매실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게 제공함으로서 '광양매실'의 전국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다.

 

 

광양매화축제를 둘러보고 여유가 된다면 광양 섬진강 자전거길을 자전거를 타고 횡단해보는 것도 필자가 제안하는 3월 여행지추천 장소 중 하나이다. 광양시 태인동 명당지구 수변공원부터 남도대교까지 총길이 37.7km 구간인 광양 섬진강 자전거길은 따스한 봄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섬진강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