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가 올해에도 경기도 이천 갈만한곳인 이천 산수유마을 일대에서 노란물결의 대향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는 이천의 대표적 지역 축제로서 산수유 군락이 넓게 분포하고 있는 이천 갈만한곳인 이천산수유마을에서 개최한다. 봄의 전령사이자 상춘객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꽃 중 하나인 산수유꽃, 이 산수유꽃과 함께 정감나는 축제 한마당이 시작되는 것이 바로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이다. 봄기운과 함께 살맛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이천 갈만한곳 이천 산수유마을로 떠나보자.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이천 갈만한곳 이천 산수유마을은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송말리, 경사리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매년 4월 초가 되면 이곳 이천 산수유마을에서는 봄의 전령사이자 이곳을 대표하는 꽃인 산수유꽃이 만개하고 이를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산수유꽃은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 중 하나이다. 봄을 알리는 꽃으로 개나리와 진달래꽃, 벚꽃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산수유꽃은 개화 시기가 가장 빨라 봄의 전령사라고도 불리는 꽃이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산수유꽃이 노랗게 물들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몸과 마음의 따뜻함을 느끼기 위해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이천 갈만한곳 이천 산수유마을을 찾는 것 같다.

 

 

 

 

 산수유꽃은 해마다 개화 시기가 조금씩 차이는 나지만 보통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산수유꽃을 감상할 수 있다. 산수유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일반적으로 4월 초라고 알려져있어 대부분의 산수유꽃축제가 4월 초에 집중되는것은 이 이유때문이다.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도 마찬가지일듯 싶다. 산수유꽃은 3월에서 4월, 약 한달간 아름다운 노란물결을 우리들에게 뽐내고 저문 뒤 11월이 되면 그 자리에 빨간 열매를 맺는다. 노란 빛깔과 달리 빨간 빛을 띤 산수유 열매는 그 특유의 빛깔로도 유명하다.

 

 

 

 

 이천 산수유마을은 우리나라 산수유 열매 생산량의 30%를 담당한다고 하니 이곳의 산수유 군락이 얼마나 넓게 분포하고 있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을듯 하다.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가 전국적으로 유명한 것도 이런 이유도 한몫하지 않을까.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에서는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것도 감상할 수 있다. 바로 수령이 100년 내외인 산수유나무 군락을 볼 수 있다. 산수유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백사면 일대에는 수령이 100년 내외인 산수유나무가 약 8,000그루 정도가 분포되어 있다고 하니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와 함께 오랜 세월을 이곳 이천 산수유마을과 함께한 산수유나무 군락도 함께 둘러보자.

 

 이천 갈만한곳 이천 산수유마을에서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와 함께 드넓게 펼처진 산수유꽃의 노란물결을 감상하러 떠나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