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유채꽃축제와 부산유채꽃축제, 구리유채꽃축제가 유채꽃이 만개하는 4월, 그 화려한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 봄이 왔음을 알리는 봄의 전령사 유채꽃, 그 유채꽃이 만개하는 제주유채꽃축제와 부산유채꽃축제, 구리유채꽃축제 일정을 확인하고 올 봄 아름다운 유채꽃의 향기에 취해보자.

 

 

 

 

 제주유채꽃축제는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인 제주도에서 펼처지는 유채꽃 축제이다. 봄이 왔음을 알리는 벚꽃, 개나리, 철쭉, 진달래와 함께 유채꽃은 우리에게 따스한 봄기운을 전달하는 꽃이기도 하다. 제주유채꽃축제는 가장 먼저 우리에게 봄기운을 전달해주는 유채꽃축제이다. 해마다 유채꽃이 피는 4월이되면 어김없이 제주유채꽃축제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제주 전역을 노랗게 꽃피우는 유채꽃이 만개하면 우리들의 마음은 어느새 봄기운으로 가득찬다. 올해 개최되는 제주유채꽃축제의 정확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매년 개최되는 일정을 고려한다면 4월 8일과 10일 사이가 되지 않을까 추정해본다. 정확한 일정이 공개되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부산유채꽃축제는 제주유채꽃축제, 구리유채꽃축제와 함께 유채꽃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지게 되는 축제라 할 수 있다. 부산유채꽃축제는 그 역사가 그리 오래되지는 않은 축제다. 작년(2016년) 5회째를 맞이하는 신생 지역 축제라 할 수 있다. 그 역사가 짧다 하지만 부산유채꽃축제의 내실은 다른 여느 축제 못지않게 튼튼하다. 부산 대저생태공원 일원에서 펼처지는 부산유채꽃축제는 공원 전체를 가득 채운 노란 유채꽃의 규모에 가장 먼저 놀랄것이다. 방대한 공원 전체가 노란 물결로 덮여있다고 상상해보자. 얼마나 멋지지 않는가. 부산유채꽃축제장 곳곳에는 유채꽃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제주유채꽃축제와 부산유채꽃축제 다음으로 소개할 축제는 구리유채꽃축제이다. 구리유채꽃축제는 제주유채꽃축제, 부산유채꽃축제에 비해 축제 일정이 다소 늦다. 제주와 부산에 비해 북쪽에 위치한 구리는 이들보다 약 한달 늦은 5월, 축제의 막이 열린다. 작년(2016년)에는 5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3일간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유채꽃축제가 개최되었으며, 구리유채꽃축제 기간을 포함한 유채꽃이 만개하는 5월 한달간 약 100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기고, 유채꽃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고 한다. 그만큼 구리유채꽃축제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유채꽃축제라 할 수 있다. 아직은 2월이라 축제의 일정이 공개되지 않아 정확한 일정을 알려드리지 못해 안타깝지만 곧 구리유채꽃축제의 일정이 구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것이다. 축제 일정이 공개된다면 다시한번 꼭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기회가 된다면 제주유채꽃축제, 부산유채꽃축제, 구리유채꽃축제 외에도 다양한 유채꽃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대한민국이 꽃처럼 아름다워지길 바라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