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장멸치축제는 다가오는 4월 부산 축제로 기장 대변항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기장멸치축제, 이름만 들어도 마음이 설레이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회에 죽고 회에 사는 일명 회애호가들이다. 멸치회는 회애호가들 사이에서도 그 맛이 좋기로 소문나 해마다 멸치의 성어기인 4월말이 되면 멸치의 고장, 부산광역시 기장 대변항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4월 부산 축제로 기장멸치축제만큼 전국적인 인지도가 높은 축제는 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기장멸치축제는 4월 부산 축제 가운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축제이며, 많은 관광객들이 기다리는 축제이기도 하다. 기장 대변한 일원에서 열리는 4월 부산 축제 기장멸치축제로 떠나보자.

 

 

 

 

 멸치하면 기장, 기장하면 멸치를 떠올릴만큼 기장멸치축제는 전국적으로 이미 입소문이 난 유명한 멸치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또한 멸치는 봄철 대표적인 수산물로 성어기인 4월말에는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나 많은 관광객들이 기장멸치를 맛보기 위해 기장 대변항을 찾는다. 기장멸치축제는 이러한 기장멸치를 인기를 전국적으로 알리고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을 이끌어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조직된 기장의 대표적 지역 축제이다.

 

 

 

 

 부산의 아름다운 항구 도시이자 멸치의 도시인 기장 대변항 일원에서는 해마다 4월말이되면 기장멸치축제가 그 성대한 막을 올린다. 봄철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멸치, 그 중에서도 기장멸치를 맛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멸치는 천연 건강식품의 대명사로서 옛부터 칼슘의 보고라 할만큼 성장기 어린이에서부터 뼈가 약해지는 노년층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익한 식품이다. 기장멸치축제 기간에는 이런 멸치를 평소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며 더 싱싱하고 질좋은 멸치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더욱 많은 이들이 4월 부산 축제 기장멸치축제를 찾는가보다.

 

 성질이 급하여 물 밖으로 나오면, 나오자 마자 바로 죽어버리는 멸치. 성질은 급하지만 그 효능만큼은 누구도 무시못할 최고의 식품이다. 멸치의 효능을 간단히 알아보면 아래와 같다.

 

 

 

 

 앞서 말한대로 멸치는 칼슘의 보고이다. 다량의 칼슘이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뼈가 약해지는 노년층까지 두루 좋은 효능을 보인다. 또한 DH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발달에 좋은 식품이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멸치는 몸의 피부와 점막을 깨끗하게 청결하게 만들어 우리 건강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갱년기 여성들을 골다공증의 공포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 멸치에 포함된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등 다양한 효능을 하는 건강식품이다.

 

 

 

 

 기장 대변항 일원에서 열리는 4월 부산 축제 기장멸치축제는 질좋은 기장멸치뿐만아니라 품질좋은 다시마와 미역을 맛볼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다시마와 미역을 활용한 천연 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도 직접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해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