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리산바래봉철쭉제와 허브밸리, 그리고 춘향테마파크를 여행해보자. 남원 갈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장소인 지리산바래봉철쭉제, 허브밸리, 춘향테마파크를 한번에 돌아볼 수 있는 여행코스를 이번에 알아보려한다. 지리산의 아름다움과 산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축제인 지리산바래봉철쭉제, 지리산 운봉 기슭에 자리잡은 자연 허브관광농원인 허브밸리, 남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춘향과 이도령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곳 춘향테마파크. 남원 갈만한곳으로의 여행을 시작하자.

 

 

 

 

 지리산바래봉철쭉제는 남원바래봉철쭉제라고도 불리우며,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바래봉 및 허브밸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철쭉이 만개하는 4월 말부터 5월 중순이되면 남원 갈만한곳 지리산바래봉에서는 어김없이 지리산바래봉철쭉제가 개최된다. 자주빛으로 물든 지리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전국 방방곳곳에서 많은 수의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지리산을 수놓은 철쭉의 모습을 감상하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행을 즐길 수 있어 산을 좋아하는 등산객들에게도 지리산바래봉철쭉제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바래봉을 중심으로 드넓게 펼쳐진 철쭉 군락은 힘든 산행의 순간을 싹 잊게만들만큼 감탄이 절로 나오는 장관을 연출한다.

 

 

 

 

 지리산바래봉철쭉제가 열리는 허브밸리는 지리산 운동 자락에 위치한 허브농원이다. 지리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남원은 공기가 맑고 물이 깨끗하여 다양한 허브가 자랄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도시라고 정평이 나있다. 깨끗한 자연환경 덕에 총 1,300여 종의 허브가 자생하고 있어 허브의 보고라고 불리는 곳이 남원 갈만한곳 허브밸리이다. 이곳에서는 허브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허브를 원료로 한 식품에서부터 허브차, 허브비누, 허브초 등 다양한 허브 용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허브를 활용하여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여행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허브밸리, 지리산바래봉철쭉제와 함께 남원 갈만한곳으로 선정한 춘향테마파크는 남원하면 떠오르는 춘향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춘향과 이도령의 이야기 춘향전은 대한민국 많은 국민들이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라 춘향테마파크는 더 친밀감있게 관광객들에게 다가가는 것 같다. 2004년에 개장하여 현재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춘향테마파크는 실제 영화 '춘향뎐'의 세트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춘향의 일대기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조성되어 있어 정보 획득과 체험 마당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남원 갈만한곳으로 추천한 지리산바래봉철쭉제와 허브밸리, 춘향테마파크는 따뜻한 봄 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남원의 대표적 여행 코스라 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