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금산인삼축제 2016 우리의 건강을 지켜줄 인삼여행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8. 4. 07:00


금산인삼축제는 2016년 9월 24일부터 2016년 10월 3일까지 10일간 열린다. 금산인삼축제는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의 금산인삼관과 인삼약초거리 일원에서 금산군 주최로 펼쳐진다. 금산인삼축제는 198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특산물 축제로 금산의 전통 문화와 인삼, 약초, 인간의 마지막 염원인 [건강]이라는 아이템을 결합하여 독특한 테마를 가진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금산인삼축제는 2006년 2011년의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성공 개최의 축적된 노하우와 주민들의 역량이 시너지 효과로 발휘되어 인삼축제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었다. 해를 지나면서 새로운 볼거리가 풍성해지고 다양한 변화를 이루면서 쇼핑의 즐거움과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각각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내뱡객들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유도하면서 다양한 계층의 마음을 충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금산인삼축제 행사내용에는 주제관에 금산인삼관, 건강체험관, 국제인삼교역관이 있고 체험행사에는 인삼캐기여행, 추억의 인삼거리, 인삼한류체험관의 인삼병만들기, 인삼약초요리만들기 등이 있고 건강미용관, 인삼버블체험, 가족문화체험존 등이 있다. 경연행사로는 전국창작동요대회, 전국건강댄스경연대회, 전국댄싱카니발, 인삼고을삼농악경연대회 등이 있다. 공연행사로는 금산전통민속공연, 뮤지컬 갈라콘서트, 건강뷰티 콘서트, 금산인삼 힐링콘서트 등이 있다. 전시학술 행사에는 금산인삼세계화심포지엄, 분재, 야생화전시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금산산업고등학교에서 전국생활체육족구대회, 금산인삼국제유통센터에서 전국 인삼약초요리경연대회, 주생사장에서 어르신 한궁대회, 어르신 미니게이트볼 대회등이 열리고  인삼고을 자전거대행진 등 축제연계 체육행사가 열린다. 인삼캐기체험여행은 인삼밭에서 직접 인삼을 캐보는 체험을 하며 인삼을 구매할 수 있다. 금산인삼축제 행사장 입구에서 인삼캐기 체험장까지 셔틀차량이 운행된다. 건강체험관에는 베트남, 몽골, 일본, 인도 등의 세계전통의학을 체험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