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리산철쭉축제를 맞이하여 미리 서리산 등산코스와 가평 갈만한곳까지 살펴본다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여러 가평 갈만한곳 중 하나인 서리산철쭉축제가 열리는 경기도 가평군은 해마다 봄이오는 4, 5월이면 많은 상춘객과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다. 특히 서리산철쭉축제가 열리는 시간이 다가오면 산 초입전부터 차량과 사람으로 인해 북적북적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펴고 새로운 기분으로 시작하기 위한 첫 단계로 봄기운을 가득 품은 철쭉축제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올 봄 서리산철쭉축제가 열리는 가평군을 찾아 따스한 봄기운을 가득 담아보자. 또한 가평 갈만한곳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고 함께 여행해보자.

 

 

 서리산철쭉축제는 경기도 남양주시와 가평군에 있는 서리산에서 개최된다. 해발 831m인 서리산은 남양주시 수동면과 가평군 상편에 위치한 산으로 상산이라고도 불리운다. 철쭉이 만개하는 5월이되면 이곳 서리산에 자생하는 철쭉은 그야말로 화려한 자주빛 물결을 뽐낸다. 서리산 여기저기 펼쳐진 철쭉 군락지는 이곳을 찾은 등산객 및 상춘객들에게 반가운 봄향기와 봄내음을 전하는 봄의 전령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서리산철쭉축제 기간 많은 상춘객과 등산객이 이곳을 방문함에 따라 덩달아 서리산 등산코스에 대한 관심도 많이 생기게 마련이다. 산을 오르는 것은 마음가는데로 발길가는데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지만 등산코스를 잘 알아두고 등산하는 것이 혹시모를 사고나 위험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서리산 등산코스에 대한 정보를 숙지 후 등산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서리산 초행이라면 축령산 자연휴양림 제2주차장에서 출발하는 등산코스를 추천한다. 축령산 자연휴양림 제2주차장에서 출발하여 화채봉삼거리와 철쭉동산으로 이동하여 서리산철쭉축제를 감상하고, 서리산 정상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가평 갈만한곳으로 또다른 장소는 다양한 테마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이다.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계절별 축제 및 전시회가 열리는 가평군의 대표적 수목원이자 경기도를 대표하는 수목원이기도 하다. 잣나무 숲이 울창하게 둘러싸고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300여종의 백두산 자생식물을 포함하여 4,500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 수목원이다. 개원한지 오래되지 않은 수목원이지만 잘 조성된 공원과 테마별로 나누어져있는 다양한 식물로 인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이로인해 입소문을 타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식목원으로 거듭났다.

 

 

 가평 갈만한곳인 산정호수는 '산속의 우물'이라는 뜻의 호수로 풍부한 수량과 울창한숲을 끼고 있어 드라이브 코스 및 산책로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소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봄철에는 따스한 햇빛을 온몸으로 받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곤한다. 보트장과 방갈로, 놀이터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호수 주변 조성된 잔디밭은 조각상 등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