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창복분자축제로 유명한 고창복분자축제와 수박축제가 올해도 변함없이 선운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고창 갈만한곳하면 제일 먼저 소개하는 고창복분자축제는 고창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로 손꼽혀도 손색이 없는 명실상부한 고창의 대표 축제라 할 수 있다. 고창복분자축제는 정식명칭이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로 우리에게는 흔히 고창복분자축제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필자도 그렇게 알고있었는데 정식명칭이 다르다는 걸 안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은것 같다. 축제 명칭에 혼동이 생길 수 있으니 '고창복분자축제(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로 표시하도록 하겠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고창 갈만한곳 고창복분자축제(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에 위치한 선운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기간은 2017년 6월 16일부터 시작하여 6월 1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고창복분자축제(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는 고창의 특산물인 복분자와 수박, 그리고 풍천 장어까지 우리 몸에 좋다는 세가지 지역 특산물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로 더욱 유명하다. 청정 지역을 자랑하는 고창의 잘익은 수박과 항산화 성분이 일품인 복분자, 스태미너 음식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장어까지 뭐 하나라도 빠질것없는 세가지 먹거리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올해 고창복분자축제(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는 지금까지 축제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행사 및 체험거리가 준비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축제 2일차인 6월 17일 토요일에는 KBS 전국노래자랑이 개최될 예정이어서 더욱더 흥겹고 즐거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하기에 평소보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고창복분자축제(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는 전국적인 축제답게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있다. 특별 이벤트인 KBS 전국노래자랑뿐만 아니라 전국 수박 품평회 및 전국 복분자 푸드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며, 마술쇼 및 피에로 쇼 등 다양한 공연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수박화채와 복분자주 시음식, 복분자 가종식품 시식 행사 등도 관광객들의 참여를 기다리며, 관광객들이 직접 수박을 따고 화채를 만들어 먹는 체험부스와 풍천장어잡기 체험, 복분자주 담그기 등 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가 기획되어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꼭한번 방문해보았으면 좋겠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고창 갈만한곳 중 요즘 한창인 축제를 한곳 소개하자면 고창 청보리밭축제를 추천한다. 2017년 5월 14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고창복분자축제(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와 함께 5, 6월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서 해마다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축제 종료일까지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지만 고창복분자축제(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가 시작하기 전 잠깐 시간을 내어 탁트인 벌판에서 푸른 청보리밭을 바라보는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