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백산 유채꽃 축제가 개최될 예정인 태백산 도립공원과 그 일원은 축제 기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들과 등산객들이 찾는 명소 중의 명소로 유명하다. 특히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 곳으로 강원도의 명산이자 우리나라의 명산인 태백산의 경관이 얼마나 수려한지 잘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명산 중의 명산 태백산과 태백산 도립공원에서 오는 6월 제6회 태백산 유채꽃 축제가 개최된다고 한다. 아직 이 축제에 참가해보지 못한 분이라면 관련 정보를 잘 읽어보고 여유가 된다면 한번쯤 방문해보면 좋을 듯 하다. 더불어 태백산 등산코스도 함께 알아두면 좋은 산행 추억도 함께 얻어갈 수 있을 듯 하다.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태백산 유채꽃 축제는 강원도 태백시 천제단길에 위치한 태백산 도립공원과 그 일원에 자리한 유채꽃 축제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6월 초 개최되는데, 2017년 6월 2일부터 시작하여 6월 6일까지 5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태백시 문곡소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태백산 유채꽃축제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태백산 유채꽃 축제는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축제로 태백시의 대표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특히 태백산의 맑은 공기와 수려한 경관을 보기 위해 전국방방곳곳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그래서인지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는 태백시 곳곳에서 흥겨운 사람들의 말소리와 발걸음이 가득한 것 같다.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축제 기간을 한달여 남은 요즘, 태백산 유채꽃축제위원회는 태백산 유채꽃 축제가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축제에 참가하는 이들의 즐거움을 더해주기 위해 유채꽃 팔씨름 대회와 청소년 댄스겨연대회, 노래자랑대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한다. 축제를 찾는 이들이 직접 축제에 참가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를 기획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위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참가자들은 오는 20일까지 태백시 문곡소도동 주민센터 내 태백산유채꽃축제위원회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태백산 유채꽃 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회 축제에서는 개막식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불꽃놀이와 경품행사가 진행되어 축제의 시작을 기분좋게 열었었다. 노래자랑대회와 댄스경연대회 팔씨름대회가 열려 축제장을 찾은 이들이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매직풍선만들기, 비눗방물만들기, 풍등소원빌기, 클레이아트 등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우리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함께할 수 있는 축제가 되었다. 올해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될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귀한 시간을 내어 축제를 방문했다면 태백산 등산코스로 아름다운 태백산을 만나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명산 중의 명산 답게 태백산 등산코스도 다양하여 본인의 시간과 산행 실력 등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등산코스를 선택하여 산행하는 것이 좋겠다. 다른 높은 산들에 비해 태백산 등산코스는 산행에 서툰분들도 오를 수 있다는 평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많은 태백산 등산코스가 있지만 필자는 유일사에서 출발하여 주목지대, 태백산 정상을 거쳐 망경사, 당골로 도착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4시간 정도의 코스로 산행치고는 평탄한 지형이 많고 험난하지 않아 여유있는 산행에는 좋을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