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로 청개구리물놀이축제와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 그리고 부천국제만화축제 등이 있다. 경기도 고양에서 청개구리물놀이축제, 포천에서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 부천에서 부천국제만화축제 등이 각각 펼쳐진다. 먼저 청개구리물놀이축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일산호수공원 꽃전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고양시의 여름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어린시절 천진난만하고 순수한 캐릭터를 상징했던 청개구리를 빗대어 축제 이름이 명명되어진것으로 생각되는데, 그것때문인지는 몰라도 왠지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을 듯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청개구리물놀이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지난해에는 6월 24일부터 시작하여 더위가 물러나기 시작하는 8월 15일까지 축제가 진행되었는데 올해는 아직 정확한 축제 기간이 공지가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6월 중, 하순부터 시작하여 8월 중, 하순까지 약 2개월 정도의 기간을 두고 축제가 진행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본다. 공식 홈페이지에 정확한 축제 기간이 올라오는데로 또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무더운 여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게 더위를 이기고 싶다면 청개구리물놀이축제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는 포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동갈비를 주제로 펼쳐지는 포천시의 대표 먹거리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포천의 대표적인 휴양지라고 할 수 있는 백운계곡과 이동면 도평리 문화교륙센터 광장 일원에서 축제가 개최된다. 지난해 제3회 축제를 성황리에 맞이하여 올해도 좀 더 새로운 모습으로 축제가 개최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아직 정확한 날짜가 공지되지 않아서 축제기간을 소개해드리지 못해 많이 아쉽지만 지난해 7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행사가 진행된 것으로 미루어 올해도 그즈음해서 개최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유추해본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는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로 유명한 포천 이동면에서 개최하여 전국에서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을 위해 맛좋은 갈비를 대접하고자 축제가 기획되었다. 한번도 맛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맛본 사람은 없다는 이동갈비의 맛, 이열치열이라 뜨거운 숯불에 자글자글 구운 맛있는 이동갈비와 함께 올 여름의 무더위를 이겨내는 것도 좋은 피서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맛있는 포천이동갈비바비큐와 시원한 계곡물이 우리를 부르는 백운계곡으로 이번 여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청개구리물놀이축제와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와 함께 마지막으로 살펴볼 경기도 축제는 부천국제만화축제이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부천의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올해 7월 19일부터 시작하여 7월 23일까지 진행되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만화를 사랑하는 많은 만화 애호가들이 참가하는 만화 축제이다. 어린 아이에서부터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까지 모든 연령에서 사랑받는 만화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만화가 선보일 예정이라 특히 관심이 가는 축제이다. 만화를 좋아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한 이번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길 기원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