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도축제가 펼쳐지는 안성맞춤포도축제와 김포포도축제로 여행을 한번 다녀와보자. 김포포도축제와 함께 포도축제를 대표하는 축제인 안성맞춤포도축제가 열리는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양촌리 480 안성 제4산업단지 및 포도박물관 일대는 서운산이라는 안성시의 지산이 자리하고 있어 포도가 생육하는데 아주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안성맞춤포도축제는 이런 서운산의 기운을 듬뿍 담고 있는 대지위에 풍부한 일조량이 더해져 달고 맛있는 포도가 생산되면서 지역 대표 축제로 기획되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다. 안성시의 대표 지역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안성맞춤포도축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김포포도축제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사진출처 - 안성맞춤포도축제 홈페이지>

 

 안성맞춤포도축제는 앞서 소개한 것처럼 안성시의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로 당도높고 신선하기로 정평이 난 안성포도를 주제로 펼쳐지는 행사이다. 해마다 9월 초가 되면 안성 제4산업단지와 포도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되며 맛좋은 안성포도를 맛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한다. 안성포도 생산량의 약 65%정도를 축제가 개최되는 서운면에서 생산될 만큼 안성, 그 중에서도 서운면은 포도의 고장이라고 할만큼 오랜 포도농사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사진출처 - 안성맞춤포도축제 홈페이지>

 

 차령산맥 줄기인 서운산을 끼고 있어 서운산의 정기를 듬뿍받아 더욱 맛좋은 포도를 생산할 수 있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포도농사에 적절한 강수량은 안성포도의 맛과 향을 더욱 좋게 한다. 안성맞춤포도축제는 이런 맛좋은 포도를 즐길 수 있는 행사외에도 포도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선물할 예정이다. 안성포도를 시식하는 것은 물론이고 직접 농가를 방문하여 포도를 따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직접 수확한 포도를 이용하여 와인을 만드는 체험도 가능하며, 마차를 타며 포도밭 등을 돌아보는 마차 트레킹 체험도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사진출처 - 안성맞춤포도축제 홈페이지>

 

 올해로 어느덧 10회째를 맞이하는 안성맞춤포도축제는 안성시를 대표하는 특산물 중 하나인 포도를 전국방방곳곳에 알려 안성포도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임과 동시에 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공헌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유입으로 안성시 관광자원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며, 축제를 통한 지역민들의 화합을 도모하여 더욱 살기좋은 안성시를 이루는데도 긍정적인 영행을 미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올해도 멋진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안성맞춤포도축제와 함께 김포포도축제도 가볼만한 포도축제 중 한곳이다.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북변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김포포도축제는 김포시의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김포포도축제는 안성맞춤포도축제와 비슷한 시기인 9월 초에 개최되며, 올해로 어느덧 19회째를 자랑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포도축제라 할 수 있다. 포도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두 축제 모두 함께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 하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안성시와 마찬가지로 김포시 역시 포도로 유명한 지역으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포도 역시 당도가 높아 맛이 좋다. 때문인지 김포포도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도 많으며, 자연스럽게 김포포도축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제법 높다고 할 수 있다. 김포포도축제에서는 당도높은 김포포도를 맛볼 수 있으며 포도밟기 행사, 포도주 담그기 체험, 김포 포도 수확 체험 등 다양한 현장체험도 가능하니 특히 아이들과 여행하는 가족단위 여행객이라면 꼭 한번 이곳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