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홍성대하축제로 만나는 맛있는 가을먹거리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7. 8. 5. 06:00


 홍성대하축제의 정식 명칭은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로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213번길 2-5 홍성 남당항 일원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그렇게 명명된 듯 하다. 이글에서는 편의상 홍성대하축제로 명명하도록 하겠다. 홍성대하축제는 오는 9월 8일부터 시작하여 9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홍성 남당항에서는 다양한 어종의 어획되지만 그 중에서도 가을이 시작되는 9월에는 신선하고 맛좋은 대하가 많이 잡혀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사진출처 - 홍성대하축제 홈페이지>

 

 홍성대하축제가 열리는 남당항은 천수만에 위치한 청정 어장으로, 대하뿐만 아니라 꽃게와 새조개, 쭈꾸미 등 다양한 어종이 많이 어획되는 항으로 유명한 곳이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특히 9월은 대하가 유독 많이 잡히며 축제시기 이곳에서 잡히는 대하는 살이 올라 탱탱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랑하여 그 풍미를 느끼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한번도 맛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 맛본 사람은 없다는 이곳 홍성대하의 맛, 홍성대하축제가 열리는 9월 맛볼 수 있다.

 

<사진출처 - 홍성대하축제 홈페이지>

 

 홍성대하축제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대하축제로도 유명한데, 그 시작은 1996년부터 개최한 남당항 대하축제에서부터라고 하니 어느덧 20회가 훌떡 넘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축제이다. 그 오랜 기간동안 변함없이 해마다 9월이 되면 신선하고 맛좋은 대하와 함께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풍미깊은 대하의 맛을 전한 상인 및 관계자들의 노력이 새삼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홍성대하축제가 열리는 남당항은 봄에는 쭈꾸미가 많이 어획되고, 가을에는 대하, 겨울에는 새조개가 많이 잡혀 계절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바다의 맛을 즐기기 위해 찾는다. 남당항 바닷가를 따라 길게 늘어선 다양한 음식점들은 홍성군 앞바다에서 잡은 신선한 수산물을 판매하니 그 맛과 신선함에 다시 한번 반하게 된다. 홍성대하축제에서 맛좋은 대하를 즐기고, 그냥 떠나기 아쉬운 분은 근처 음식점에 들러 홍성군의 신선한 수산물도 함께 맛본다면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 - 문경오미자축제 홈페이지>

 

 홍성대하축제와 함께 다양한 가을먹거리축제가 펼쳐진다. 이번에 살펴볼 가을먹거리축제로는 문경오미자축제와 화성포도축제다. 먼저 문경오미자축제는 경상북도 문경시 동로면 노은2길 4 동로초등학교 일대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문경시의 대표 특산물 중 하나인 오미자를 테마로 펼쳐진다. 문경시는 옛부터 오미자의 주산지로 잘 알려져있으며, 문경에서 생산되는 오미자는 맛과 향, 품질 등에서 단연 최고라는 평을 듣고 있다. 문경오미자축제를 방문하여 맛좋고 몸에도 좋은 건강한 오미자를 즐겨보길 바란다. 문경오미자축제는 9월 15일부터 9월 1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궁평항 광장에서 개최되는 화성포도축제는 화성시의 대표 특산물인 화성포도를 주제로 개최되는 축제로서 매년 9월 초 포도알이 영글기 시작하는 시기 개최된다. 화성포도는 화성시의 풍부한 일조량과 적당한 기온차, 풍부한 지력 등의 영향으로 맛과 향이 좋고, 품질이 뛰어나기로 정평이 나있다. 축제장을 방문한다면 맛좋은 화성포도를 시식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포도가요제, 포도농장체험, 포도전시품평회 등 다양한 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