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주왕산 수달래축제 2018 붉은 향연 꽃구경 하세요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3. 14. 18:30


주왕산 수달래축제는 매년 4월 말경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공원길 169-7 주왕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청송군 주최로 펼쳐진다. 1985년부터 주왕산 수달래 축제는 청송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 지역축제이다. 이번 주왕산 수달래축제 2018 행사는 4월 28일부터 이틀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 육성축제인 청송도깨비 축제는 지난번 '청송 도깨비사과 축제'에서 이름을 바꿔 오는 10월 19일부터 4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수달래는 진달래보다 색이 진한 특징을 가진 철쭉과의 다년생 식물오서 회양목, 이끼, 기암괴석과 더불어 주왕산 4대 명물로 손꼽힌다. 연계행사에는 청송캠핑 축제가 청송사과 테마공원에서 펼쳐진다.

 

 

태고의 전설을 간직한 주왕산 국립공원에서 개최되는 수달래 축제는 주왕산의 아름다운 풍광만큼이나 감동적인 전설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만들어 준다.

 

 

공식행사에는 수달래 제례, 수달래 꽃잎 띄우기, 공연행사에는 시 낭송과 뮤직로드, 문화예술공연, 경연행사로는 전국 수달래 꽃 줄 엮기, 주왕산 전국 스케치 대회, 수달래 백일장 등이 있다.

 

 

체험 및 참여행사에는 수달래와 차의 만남, 사진촬영 인화 서비스, 다문화 음식체험, 떡 나눔행사, 국제글로시티청송 홍보 및 체험, 자연사랑 친환경 체험, 청송로컬푸드 직업 체험, 주왕산국립공원 홍보 및 체험, 청송국가지질공원 홍보 및 체험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