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가파도 청보리축제와 휴애리 봄 수국축제를 알아보자. 가파도 청보리축제와 함께 만나볼 5월 제주 가볼만한곳인 휴애리 봄 수국축제는 2018년 4월 13일부터 5월 27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레동로 256 휴애리 자연생활공원내에서 펼쳐진다. 휴애리는 제주 속 작은 제주라는 표현에 걸맞게 계절에 맞는 꽃들과 아름다운 수국정원, 수국포토존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함께하는 축제이다. 제주의 흑돼지와 동물들과 교감을 나누는 체험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하고 특별한 추억을 수국 포토존에서 담아갈 수 있다.

 

 

휴애리 봄 수국축제의 갤러리팜에서는 오색수국사진전도 준비하고 있다. 수국정원 앞 올레길에서 프리마켓을 통해 제주 특산물, 핸드메이드 상품 등을 판매한다. 프로그램으로 먹거리는 플드트럭, 프리마켓에는 제주 특산물, 핸드메이드 상품 판매, 소품등 15팀이 전시하고 있으며, 상설체험프로그램으로는 동물먹이주기에 산토끼, 흑염소, 산양, 염소, 말 등이 있으며, 흑돼지야 놀자의 흑돼지쇼, 승마체험, 야생화 자연 학습체험, 전통놀이체험으로 돌탑쌓기, 투호던지기, 굴렁쇠 체험 등이 있다.

 

 

가파도 청보리축제는 2018년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도 일원에서 가파도청보리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가파도는 대정읍 모슬포항에서 뱃길로 20여분, 남쪽으로 5.5km 해상에 있는 섬으로 18만평의 청보리 물결 위로 동쪽으로는 한라산을 비롯한 5개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으며 서쪽으로는 국토 최남단 마라도가 보이는 비경을 간직한 섬이다. 가파도 청보리인 향맥은 타 지역보다 2배 이상 자라는 제주의 향토 품종으로 전국에서 가장 멎저 높고 푸르게 자라나 해마다 푸른 물결의 청보리를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가파도 청보리축제의 행사에는 주요행사로 청보리밭걷기, 소망기원 돌탑쌓기, 보리밭연날리기, 올레길 보물찾기, 소라, 보리쌀 멀리던지기, 커플자전거대회, 보람까기대회, 공연 문화마당에는 나도 가수다, 별이빛나는 밤 '불턱음악회', 밴드공연, 상설행사로 특산물  판매장 운영, 사랑의 메세지, 힐링캠프 등, 부대행사로 농수산물 판매, 전기자동차 체험 등이 있다. 청보리 물결 일러이는 그 섬에 가고 싶다. 제주도 가파도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