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곡성장미축제와 더불어 부천 장미축제와 조선대 장미축제까지 5월에 열리는 다양한 장미축제를 알아보자. 이번에 확인해볼 부천 장미축제와 조선대 장미축제와 함께 알아볼 곡성장미축제는 2018년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3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매년 싱그러운 5월에 펴쳐지는 40,000㎡의 유러 최신품종 1004종의 장미를 태마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개최된다. 주체할 수 없는 장미의 향연은 매년 SNS를 통해 펴져나가 장기자랑 하듯 앞 다투어 자기 자랑을 한다. 장미를 주제로 형형색색 꾸며진 포토존에서는 멋진 경관과 사진속에 최고의 순간을 남기 수 잇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는 기적소리와 함께 출발하는 증기기관차와 기찻길 위의 레일바잌를 즐길 수 있으며 요술랜드 등 여러 가지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10일간 개최되는 곡성세계장미축제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될 것이며 전국 최고의 장미공원을 품고 있어 풍성한 장미를 감상하고 추억을 남기고 수천만 송이 장미와 함께 향긋한 따뜻한 봄날을 만끽해 보자. 부대행사에는 남도 국악제, 제7회 전남명품한우 대축제, 전국 실버 야구대회, 장미꽃길 건강걷기, 기차당 뚝방 마켓 등이 있다.

 

 

곡성섬진강기차마을의 축제의 행사에는 2018로즈 컬러런 장미여관 특별공연, 로즈볼 미식축구 대학 연고전, 가면무도회, 더 카페 '공무도화가'운영, 유럽 중세 의상 체험, 외국인 길거리 퍼포먼스, 가든과 피크닉 체험존, 아날로그 흑백사진관, 水타크래프트 물놀이터, 열기구 체험, 민속놀이 체험, 굿바이 콘서트에 모모랜드, 신현희와 김루트, 저스트 저크 등이 출연한다. 프로그램으로 증기기관차, 레일방크, 낙죽장도, 짚풀고예 전시장, 드림랜드, 기차마을 생태학습관, VR체험, 치치뿌뿌 놀이터, 요술랜드, 4D영상 체험, 체험프로그램 10종이 있다.  

 

 

부천 장미축제는 2017년에는 5월 27일부터 6월 11일까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 산 38-3 부천 백만송이 장미공원에서 펼쳐진다. 1127종의 다양한 품종의 장미들이 모든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준다.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은 약 14000㎡의 면적으로 장미꽃 단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테마공원이다. 노란색으로 시작해서 꽃잎 끝으로 갈수록 붉은색으로 변하는 한 송이에서 두 가지 색을 보이는 장미 등 진귀한 장미를 찾아볼 수 있다. 장미덩굴은 터널모양으로 엮은 사진을 찍고 싶어지는 곳이다. 200여개의 LED조명이 야간에 더욱 빛을 발한다.

 

 

조선대 장미축제는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 309 서석동의 조선대학교 법, 사회과학대학의 조선대학교 장미원에서 펼쳐진다. 조선대 장미 축제는 매년 5월 장미가 만개할 때 마다 열려 벌써 15년을 넘어섰다. 광주광역시의 전통있는 꽃 축제로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축제 기간 외에도 장미를 구경할 수 있으며 바지회도 마련되어 있다. 장미원은 연중 무휴로 개방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장미와 함께 연인과 사랑을, 친구들과 우정을 키워나갈 수 있는 축제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