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평 메기수염축제와 더불어 별빛따라 두메향기와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까지 양평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를 만나보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별빛따라 두메향기와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와 함께 살펴볼 양평 메기수염축제는 2018년 6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수미마을 일원에서 수미마을 365일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신나는 여름캠프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로 컨셉을 잡고 신나는 여름축제를 진행한다. 자유이용권 형식으로 축제 참여가 가능하며, 축제에 참여하는 경우 시식용 어죽을 맛볼 수 있고,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여 물고기를 잡는 경우 가져가거나 요리코너에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거나 시식용 어죽코너에 나눔 기부를 할 수도 있다.

 

 

양평 메기수염축제의 행사에는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황토와 놀기, 모래와 놀기에 모래성 쌓기, 모래그림 그리기, 모래 보물찾기, 모래찜질, 수중생태탐험의 뗏목, 물싸움 놀이에 물대로, 물바가지, 물총 등, 자유 물놀이, 수륙양용마차타고 갈대숲 탐방, 현장참여프로그램에는 아기돼지잡기, 꽥꽥오리잡기, 곤충체험, 캠핑, 바비큐 파티, 불꽃놀이, 캠프파이어, AYV, 찐빵만들기, 감자수확체험, 옥수수따기 등, 비도는 날 프로그램으로는 물노리체험에 수미레프팅 등, 산책코스, 먹거리체험에 감자전, 막거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두메향기 >

 

별빛따라 두메향기는 2016년 11월 18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92번길 62- 59의 두메향기에서 두메향기 주최로 펼쳐진다. 두메향기는 청정지역 물맑은 양서면 두물머리에 위치한 산나물 테마공원으로 연중 상시 운영하는 별빛축제를 펼치고 있다. 약5 만평의 숲 속 테마정원 곳곳에 LED전구를 활용하여 환상적인 포토존들과 함께 낮과는 또 다른 두메향기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4계절의 모습과 함께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크래킹 코스가 있으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레스토랑 '산'과 갤러리 카페 '락'이 있다.

 

< 사진출처 두메향기 >

 

두메향기는 서울 송파에서 40분 정도 소요하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친구, 연인, 가족들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별빛 축제 이외에도 테마정원, 숲체험, 농촌체험, 트래킹, 곤충생태관, 레스토랑, 캘러리카페, 스맥바 등 다양한 관광서비스를 즐기며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숲 속 공원이다. 인근에는 두물머리, 세미원, 양평물소리길, 두물머리물래길, 양수리환경생태공원, 양수리전통시장 등 다양한 관광지와 더불어 당일 여행코스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이다. 놀자팜 농촌교육농장에서는 자연의 위대함과 소중함을 오감으로 느껴보자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는 2018년 2월 7일부터 5월 31일까지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 수미마을과 딸기농장에서 수미마을 365일 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양평은 맑은 물로 유명한 곳으로 그 중에서도 수미마을은 물과 쌀과 365일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2013년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나서 많은 소개가 뒤따르 곳이다. 양평의 맑은 물과 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촌관광의 메카인 수미마을을 널리 알리고자 봄을 맞이해서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로 진행하고 있다.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는 도시락소풍과 딸기를 테마고 한 축제행사로 자기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서서 따먹는 딸기, 앉아 따먹는 딸기, 딸기찐빵, 수미비빔밥, 피자와 스파게티, 딸기방향제와 딸기향초, 수륙양용마차, 골목놀이, 뗏목탐험, 무한리필부침개, 땅바이크, 물바이크, 병만이네 생딸기아이스크림, 민물고기생태학습관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