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와 함께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부천을 대표하는 축제이다. 이번에 살펴볼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 알아볼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는 한국 영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경기도 부천시에서 기획 개최하는 영화제이다. 주최시기는 매년 7월이며 주 상영관은 시민회관, 복사골문화센터, 시청대강당이 있으며, 특별상영관으로는 부천고강복지회관, 시청잔디광장 등이 있다. 행사에는 개막식 및 축하공연, 각종 영화 상연, 각종 부대행사 및 이벤트 등이 있다. 1997년 부터 부천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온 행사로 우리 영화를 세계에 알리고 저예산 및 독립영화의 국제적 메카를 지향하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수도권 축제의 이미지를 완성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질 좋은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물론 일반 관객과 감독, 그리고 출연진이 함께 모여 강연과 자유로운 토론을 할 수도 있다. 한국영화, 할리우드 영화 등 각 나라의 대표작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갖가지 기획 행사까지 참여할 수 있어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올해부터 배지 유료화를 시행한다. 배지 유료화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2016년 9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인 김영란법 시행에 따른 공정한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도입된다.

 

 

배지는 영화제, BIG 및 프레스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영화제 배지는 참가를 원하는 각 분야의 영화 제작, 산업, 기관 및 단체인 영화제작, 수입, 배급, 영화기관 및 단체, 영화영상 관련 대학 및 교육 기관 등에 재직, 종사하는 형화인이라면 모두 신청할 수 있고, BIG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엔ㄴ BIG 배질ㄹ 신청하면 된다고 한다. 배지 발급자는 영화제 기간 동안 일반 상영작에 한해 1일 최대 4장까지 티켓 발권이 가능하다. 

 

 

부천국제만화축제 2018은 2018년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지난 2017년 행사는 7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최로 펼쳐졌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만화축제로 이벤트에는 만화가 사인회, 만화 OST콘서트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행사에는 만화, 웹툰을 활용한 콘텐츠로 축제를 구성하여 만화가, 만화산업 종사자, 마니아,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며, 전시, 만화콘텐츠페어, 부천국제만화컨퍼런스,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참여행사, 팟캐스트, 만화가talk, 드로잉쇼 등을 만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