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광릉숲과 봉선사 일원의 광릉 숲 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6. 4. 21:30


광릉 숲 축제는 2018년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의 광릉숲과 봉선사 일원에서 냠양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광릉숲은 다양하고도 휘귀한 식물자원이 잘 보존되어 있는 신비의 광릉숲과 천년고찰 봉선사 앞에서 열리는 광릉숲 축제는 숲과 사람을 하나로 아우르는 생태문화 축제로 도시생활과 각박한 삶에 지친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일깨워 주는 뜻 깊은 축제로 해를 거듭할 수록 더욱 풍성한 축제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축제 기간에 걷게 되는 광릉숲길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존 지역으로 선정된, 자연생태의 보물창고로서 축제기간에만 열리며 평사시에는 들어갈 수 없는 특별한 공간이다. 온갖 수많은 꽃들과 들풀, 그리고 많은 나무들이 어울려 숨쉬고 있는 귀한 숲길을 걸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수 있으며, 숲속 공연과 숲속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진다. 시민참여 및 소통기회 확대로 국립수목원 개방과 광릉 숲 문화축제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한다. 일상을 벗어나 자연이 주는 큰 선물로 행복을 마음껏 누려보는 시간을 만들어 보자.

 

 

광릉숲 축제의 행사내용으로는 광릉숲 걷기로 일년에 단 한차례 축제기간에만 열리는 광릉 숲길 걷기이다. 많은 나무들이 어울려 숨쉬고 있는 귀한 숲길을 걸으면서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새롭게 느껴본다. 숲속행사의 광릉숲 동화에는 움직이는 이야기, 움직이는 그림, 숲과 하나됨 등 숲에서 만나는 11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숲속 동화 극장 공연, 전시, 체험 등 자연과 인간, 예술과 소통하고 만나는 이야기이다. 주무대행사는 전문 공연팀 공연과 지역 동아리 공연, 다양한 체험행사, 연못 갤러리에서이 전시, 부대행사로 남양주시 우수상품 및 맛있는 먹거리 등이 있다.

 

 

광릉 숲 걷기 및 숲 속 체험은 6월 16일에는 9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며, 숲길은 16시에 닫힌다. 비빔밥 퍼포먼스 & 개막은 12시 부터 14시까지 펼여진다. 시민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공연은 14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남경주와 함께하는 뮤지컬 오브 뮤지컬은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6월 17일에는 광릉숲 걷기 및 숲 속 체험이 9시부터 16시까지, 시민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공연은 11시부터 16시까지, 조선마술가 이경재는 16시 30분부터 17시 40분 까지 진행된다.

 

 

숲속 프로그램으로는 웃는돌, 광릉숲 토피어리 정원 포토존, 트릭아트 쏠리에, 숲속 뜻밖의 음악회, 누워서 하늘보기, 어사이클 팝업북, 돌담갤러리 '광릉숲의 새벽', 숲밧줄놀이, 숲해설, 숲속편지, 숲속음악카페, 기획행사는 6월 16일 12시부터 14일까지 중앙 무대 앞에서 유기농 비빔밥 퍼포먼스 & 개박, 전시행사로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9십시부터 16시까지 펜스캘러리 - 서양화전 '오남 연우회', 돌담갤러리 - 광릉숲의 새벽 사진전, 체험행사는 주행사장에서 한국도자재단의 도자체험, 경기컨텐츠진흥원 VR AR체험, 크낙새 열쇠고리-퀼트, 광릉숲 자연물로 꾸미는 원목코스터, 핸드립커피 체험, 봉선사 불화 전시 및 체험 외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