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주 중흥골드스파와 함께 국립나주박물관과 나주영상테마파크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는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우산리와 빙산리 일원에서서 휴식과 레저의 풍성한 즐거움으로 상쾌한 푸른 바람이 살아 숨쉬는 리조트이다. 워터락에 실외 물놀이 테마파크인 레인보우오션, 실내 스파존인 휴안수, 골드동 100실, 스파동 99실의 콘도, 51평형 20실, 61평형 2실의 펜션,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플라이피쉬, 땅콩보트, 바나나보트 등을 갖춘 수상레포츠, 9홀의 4가지 코스를 갖춘 골프장, 주차대수 3,000여대의 주차장이 있다.

 

 

나주 중흥골드스파의 휴안수는 나를 아는 건강하고 깨긋한 물의 나라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이 쉬어가는 곳, 즐거움과 편한함이 사계절 머무는 곳이다. 감성을 깨우는 테마 나주정천은 수정같이 맑은 물이 흐르른 동굴탕으로 연인탕 등 12개 테마 스파가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물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깨끗한 수원 정강원은 독일식 수치료 스파인 바데풀을 한국인에 맞게 최적으로 적용시킨 공간으로 11가지의 수치료 테마가 있다.  

 

 

국립나주박물관은 나주시 반남면 고분로 747 신촌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산강 유역에 남아있는 고고자료를 보존하고 전시하며 호남지역 발굴매장 문화재에 대한 수장고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국립박물관으로서는 처음으로 도심이 아닌 전원속에 자리잡은 나주박물관은 현대인들에게 느림을 톻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역사 공원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첨단 기술을 문화영역에 접목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접촉식 무선통신을 이용한 전시안내 시스템을 전시실 전관에 도입하여 스마트폰으로 전시내용을 안내받고 SNS상에서 소통이 가능하다.

 

 

국립나주박물관은 산책로, 직원주차장, 하역장, 옥상정원, 뜨락정원, 중정, 전망대, 전시동, 사무동, 연못, 야외화장실, 주차장, 경비실 등의 시설이 있다. 지하 1층에는 고고학자료실, 개방형수장고 전시실, 체험전시실, 개방형수장고 1, 2, 3, 지상1층에는 1존의 역사의 여행, 2존의 삼한의 중심, 마한, 3존의 영산강 유역의 고분들, 4존의 강의길, 바다의길, 기획전시실, 뜨락정원, 강당, 체험학습실 등이 있다. 지상 2층에 보존과학실, 학예연구실, 도서자료실, 기획운영과, 회의실, 문서고, 교육윤영실 등이 있다.

 

 

나주영상테마파크는 나주시 공산면 덕음로 450신곡리의 주몽세트장으로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전문 테마공원이다. 고구려, 백제, 신라의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 촬영을 위한 오픈세트이자 삼국시대 민속촌으로 기획되었다. 한민족이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장소로 제공된다. MBC텔레비전에서 방영된 드라마 <주몽>, <태왕사신기>의 촬영장소였다. 동부여성과 졸본부여성, 철기방, 신단, 해자성문, 목책성루, 초가 저잣거리와 기와 저잣거리, 태자궁, 연못궁, 영상체험관, 탁본체험관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