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도 아쿠아 환타지아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양산 무지개폭포와 배내골까지 둘러보는 여름여행을 계획해보자. 통도 아쿠아 환타지아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 순지리의 영취산과 대형 호수, 통도 환타지아 테마공원 등 아름다운 자연배경이 사방을 둘러싸고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자연속에서 다양한 워터 어트랙션에서 짜릿한 스릴을 만끽하고 태마 스카와 찜질방에서 편안한 휴식을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아쿠아 환타지아의 온천수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손발을 따뜻하게 해준다. 스트레스와 불면증 치료와 위장 기능을 튼튼히 한다. 운동효과로 더욱 건강하게하며 각종 질병의 호전 효과와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효능을 보이고 있다.

 

 

실외시설에는 파도풀, 다이빙풀, 토렌트리버, 키디풀, 스파풀, 경주용슬라이드, 프로볼슬라이드, 스피드슬라이드, 바디슬라이드, 터널형 튜브슬라이드, 오픈형 튜브슬라이드, 해적선슬라이드, 아쿠아플레이, 더블 익스트림, 실외춰터파크에는 실내 레저풀, 실내 키디풀, 실내 바디슬라이드, 폭포탕, 동굴탕, 바데풀, 규격풀, 노천풀, 테마탕, 히노끼탕, 족탕, 부대시설로 방갈로, 비치 파라솔, 썬베드, 편의시설로 음식물 보관소, 피크닉 존, 의무실, 귀중품보관함, 신발장&락커실, 샤워실, 랜탈&판매샵, 다양한 먹거리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양산 무지개폭포는 양산시 평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이 햇빛을 받아 아름다운 오색무지개를 형성하고 있다. 그래서 붙은 이름이 무지개폭포이다. 계곡이 깊고 물이 깨끗할 뿐만 아니라 울창한 수목이 어우러진 수려한 계곡으로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높이 20m의 2단 폭포로 중간에 작은 소를 만들고 다시 직가기으로 떨어진다. 폭포 주변으로는 2km정도 형성된 거대한 기암괴석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으며 폭포를 지나 천성산 정상까지 등산로가 이어져 있다.

 

 

양산시 동부에 위치한 무지개폭포는 인근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경계를 이루고, 울산광역시민의 식수원인 회야강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천성산은 양산시 하북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적산이라고도 한다. 높이 922m로 태백산계에 속하며, 남서쪽에 골짜기를 사이에 두고 마주 있는 산을 원효산이라 하였는데 양산시에서 이전이 원효산을 천성산 주봉으로 하고 이전의 천성산을 천성산 제2봉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원효대사가 당나라에서 온 1,000명의 승려를 교화하여 모두 성인으로 만들었다는 전설에서 천성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배내골은 양산시 원동면 대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고의 비경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주위에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고 하여 이천동, 즉 배내골이라고 부른다. 영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지산의 고봉들이 둘러싸고 있는 배내골은 맑은 계곡물이 흘러내리고 여름에도 냉기가 감돈다. 봄에는 고로쇠 수액을 체취할 수 있어 이 고로쇠 물을 마시기 위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배내골 전역이 상수도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물놀이, 취사행위는 일절 금지하고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