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읍 내장산 워터파크와 함께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과 내장사까지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여행해볼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과 내장사와 함께 둘러볼 정읍 내장산 워터파크는 정읍시 내장호반로 37 쌍암동에 자리하고 있다. 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까지 평일에는 20시, 21시, 공휴일은 14시, 17시, 20시, 21시, 운영된다. 특히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과 워터스크린을 이용한 DVD 동영상, 레이져쇼 등 다야하고 아름다운 볼거리도 제공한다, 더불어 야외 공연장에서는 각종 무하예술 단체와 시민이 함께하는 공연행사가 수시로 펼쳐진다. 다목적 광장은 공연은 물론 인라인스케이트와 보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운영된다.

 

 

정읍 내장산 마을은 동으로 노령산맥이 북에서 남으로는 칠보산과 내장산이 병풍처럼 둘러있고 서쪽으로는 정읍시 시가지가 있는 평야 지역으로 정읍 시내에서 4km, 호남고속도에서 8km 지점에 위치해 있다. 1998영 10월 30일 기존의 정읍시 상동 일부와 내장동이 통합하여 현재는 내장상동에 속해 있으며 마을 내에는 국립공원 내장산이 위치하고 있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마을이다.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은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갈담저수지인 옥정호 상류에 잇는 망경대 부근의 야산에 조성된 공원으로 가을이 되면 소나무가 듬성듬성 심어진 솔숲 전체가 하얀 구절초 천지가 된다. 2003년 망경대체육공원으로 조성되었다가 2006년 부터 구절초를 심기 시작하여 구절초 테마공원으로 변경되었다. 구절초가 식재된 곳은 5만 5,000㎡에 이른다. 공원에는 산책로를 비롯하여 다목적운동장, 자생들꽃전시장, 쉼터, 광장, 지압보도, 농산물 재래장터, 펜션, 주차장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내장사는 정읍시 내장산로 1253 내장동에 자리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종의 사찰로 동쪽으로 장군봉, 연자봉, 신선봉, 남쪽으로는 영취봉, 연지봉, 서쪽으로는 불출봉, 서래봉 등에 에워싸여 있어 봄에는 꽃, 여름에는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으로 사시 풍광명미를 자랑하는 명승지이다. 입구인 일주문에서 북쪽으로 약수터를 지나 산길을 오르면 옛 벽련암지에 이르는데 이곳이 옛 내장사의 자리로 고내장이다.

 

 

내장산은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동과 순창군 복흥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영은산이라고도 한다. 높이 763m이며 노령산맥의 중간 부분에 있으며 신선봉을 중심으로 연지봉, 까치봉, 장군봉, 연자봉, 망해봉, 불출봉, 서래봉, 월령봉 등이 동쪽으로 열린 말발굽 모양으로 둘러서 있다. 가을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혔으며 백제 때 영은 조사가 세운 내장사와 임진왜란 때 승병들이 쌓았다는 돌구리 골짜기의 내장산성이 있으며 금선폭포, 용수폭포, 신선뭄, 기름바위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