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횡성한우축제 일정은 2016년 9월 30일부터 2016년 10월 4일까지 4일간 열린다. 횡성한우축제 장소는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93의 섬강둔치 일원에서 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횡성한우축제는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과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루러진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이다.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알아보고 즐기고 맛을보면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도록 하자.

 

 

횡성한우축제는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을 변경하여 2004년부터 새로운 목표와 주제를 가지고 '횡성한우축제라'는 명칭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횡성한우축제의 행사에는 먹을거리마당에는 진짜 횡성한우를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셀프식당이 등장하며 한우와 관련된 먹거리, 지역특산품과 어울리는 토속주도 마련되어 있다. 한우문화마당에는 횡성한우의 모든 것 축제의 모든 것 한우주제과, 소밭갈이 체험, 한우 놀이마당, 외양간 체험, 한우를 배경으로 사진으로 인증샷, 흥미진진한 한우 기념품, 으뜸 한우란 한우품평회를 볼 수 있다.

 

 

지역홍보마당에는 한꺼번에 농특산물을 만나고 이벤트 무대는 흥미를 더해주며 농 특산물 전시 판매, 횡성군 홍보관, 외국지자체 문화교류관 등이 마련된다. 흥겨움마당에는 태기왕도 즐긴 항우 퍼레이드, 추억의 고고장을 가면무도회로 운영하며 한복입기 행사, 100만송이에 버금가는 LED장미, 야간 빛축제, 경품아 가득한 스탬프투어, 가장큰 축제장을 돌아 지친발을 달래는 족욕장, 애인에게 자랑하는 힘자랑 머슴돌들기, 건초로 만든 어린이 놀이터, 불꽃놀이, 섬강의 자연에 취하는 걷기대회, 매일밤 벌어지는 경축공연 등이 있다.

 

 

횡성은 전통적인 한우의 고장으로 예부터 4대 우시장의 하나인 강원도 횡성우시장이 자리하로 있어 한우의 거래와 소비가 왕성했던 지역이다. 산간지역이면서도 논농사가 발달하여 소의 주요 먹이인 볏짚 구입이 용이한 조건을 지녔고 일교차가 뚜렷하고 맑은 물, 주변에 오염원이 없는 청정환경으로 우수품질의 한우를 사육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었다.

 

 

횡성한우는 육즙이 풍부하여 감칠맛이 나고 부드러우며 고기의 씹는 맛이 풍부하며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가열후에도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을 섭취할 수 있다. 횡성한우 명품화 사업은 1995년부터 시작되어 점차 횡성한우가 품질이 우수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2010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G20서울정상회의에 횡성한우를 공식 납품하였고 한식의 세계화에 발맞춰 세계적인 명품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이다. 횡성한우축제에서 횡성한우는 마음껏 즐겨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