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성백제문화제는 2천년전 서울, 송파 한성백제 왕을 만나다로 2018년 10월 11일부터 10월 24일까지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주제를 '위대한 왕, 배가제해로 빛나다!'를 가지고 송파구청 주최로 펼쳐진다. 한성백제문화제가 펼쳐지는 송파는 2000년전 한성백제시대 500년의 도읍지로써 서울의 역사가 시작된 장소이자 백제의 왕궁인 풍납동 토성과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등 백제의 혼과 슴결을 곳곳에 간직하고 있는 유서깊은 역사문화의 도시이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초기 백제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역사문화축제이다.

 

 

2018 한성백제문화제는 백제의 초전성기를 이룩한 근초고왕 시대를 집중조면한다. 활발한 정복활동을 통해 영토를 확장하여 강력하여 고대 국가의 기반을 마련하고 해상무역을 발전시켜 최전성기를 이룩한 근초고왕, 근초고왕의 위대함과 한성백제 문화의 찬란함을 느껴보자.

 

 

강력한 국력을 바탕으로 옛 고대문화를 찬란하게 꽃 피웠던 한성백제시대의 역사문화를 계승하여 당시의 위용과 영광을 재현하고 구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 <한성백제문화제>는 체험형 역사문화축제로 마련된다. 한성백제시대 역사의 중요성를 널리 알려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어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한성백제문화제의 행사내용에는 개 폐막식 및 축하공연, 한성백제 혼불채화식, 한성백제체험마을, 역사문화거리행렬, 한성백제 갈라퍼레이드, 한성백제 성곽돌기, 도전 ! 한성백제박사, 한성백제 어울마당, 호돌이열차와 함께하는 몽촌토성 발굴현장 체험, 사루하시교 재현, 백제초기 가옥 재현, 백제민속 도리깨놀이 재현, 송파산대놀이 등이 있다. 전통 및 세계먹거리장터,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한성백제 성곽돌기, 한성백제 별 헤는 밤, 도전!한성백제 박사 OX퀴즈 등이 있다.

 

 

2017년 대표프로그램으로는 동명제, 한성백제 혼불채화식, 한성백제 갈라퍼레이드, 한성백제 역사문화거리행렬, 한성백제 체험마을, 볼거리에 백제 각저, 한성백제문화제 연계 테마 전시, 개막제 및 주제공연, 한성백제 착한콘서트, 송파구민의 날 기념식, 한성백제 어울마당, 평화의 광장 야외 콘서트, 폐막제 및 불꽃놀이, 한성백제 왕들을 만나다. 한성백제 학술대회, 한성백제 전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송파산대놀이, 즐길거리에는 전통놀이, 문화체험, 일반체험부스, 한성백제 매 체험, 근초고왕 어가행렬 등

 

 

백제는 고구려 동명왕의 셋째 아들인 온조가 기원전 18년에 백제를 건국하였다고 삼구사기에 기록되어 있다. 연맹왕국으로 성장한 것은 제8대 고이왕때부터이며 고이왕은 낙랑을 공격하고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관직의 등급을 매기고 16관등제를 확립하였다. 백제의 전성기는 제13대 근초고왕때로 하반도 남부의 마한세력을 병합하고 가야지역까지 영향력을 확대하였다. 고구려의 평양성을 공겨하여 고국원왕을 전사시키고 고구려와 대립하였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