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견우직녀축제는 2018년 8월 17일부터 8월 19일까지 3일간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0 만년동의 대전엑스포 시민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2018년 열세번째 견우직녀축제를 상징하는 "천년동행 사랑의 길"은 열세송이 꽃길을 함께 걷는 그대와 영원한 사랑으로 맺어지는 길이란 뜻이며, 각각의 하트 꽃은 영원한 사랑을 맺기 위해 필요한 그리움, 꿈, 기다림, 용기, 용서, 배려, 나눔, 건강, 만남, 감사, 성공, 행복, 약속을 나타낸다.

 

< 사진출처 견우직녀축제 >

 

사랑테마와 만남의 프로그램에는 프로포즈 이벤트, 오작교 청사초롱 이벤트, 시민참여 플리마켓은 원형광장에서 시민이 직접 만든 애장품, 공예품 등을 자유롭게 소개 및 전시, 판매한다. 꼭 만나고 싶습니다는 경우직녀다리에서 대전 MBC 라디오 방송을 통해 사연을 소개하고 일시 및 장소를 트정하여 만나고 싶은 사람을 초대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 콘테스트는 페이스북, 이스타그램을 활용하여 견우직녀축제 관련 사진을 본인 계정에 올리고 우수자에 대한 시상을 한다.

 

< 사진출처 견우직녀축제 >

 

견우직녀 타임캡슐은 시민광장 내 부스 운영으로 소중하 사연을 편지에 담아 1년 후 축제장에서 다시 보는 타임캡슐, KIDS PLAY ZONE은 엑스포다리 하부 고수부지에서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공간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터 및 물놀이장을 설치 운영한다. CLUB DJ PARTY는 원형광장 주변, 견우직녀다리에서 무더운 열대야를 잊게 해주는 한 여름 밤의 야외 클럽 CLUB DJ PARTY, 디지털 불꽃쇼, 축하공연, 기념식, 주제공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견우직녀축제 >

 

체험마당에는 견우직녀 체험마을로 시민광장 부스에서 견우마을에는 생태체험, 커플 팔찌 만들기, 포토 머그컵 만들기, 로봇 체험 등, 직녀마을에서는 캐릭터 블록 체험, 향수 만들기, 비주 만들기, 타로점 만들기 등이. 먹거리마당에는 칠석 음식 체험은 원형광장 부스에서 칠석빵, 칠석떡 등 지역 업체 참여 음식 체험 부스 운영, 견우직녀 푸드트럭 페스티벌은 견우직녀 다리에서 푸드트럭존을 조성하여 관람객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 사진출처 견우직녀축제 >

 

공연마당의 기념식은 특설무대에서 기념식, 축사, 개막선언퍼포먼스, 주제공연은 특설무대에서 견우와 직녀 설화를 바탕으로 한 판타지 공연, 축하공연은 특설무대에서 관객들과 함께하는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디지철 불꽃쇼는  엑스포 다리 및 갑천변에서 펼쳐지는 환상의 불꽃 레이져 쇼, 견우직녀 여름밤 음악여행은 특설무대에서 지역 생활 예술인 및 문화단체가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  견우직녀 가요제는 특설무대에서 대전 MBC 라디오 공개방송과 연계, 사랑이 테마인 놰로 진행되는 시민 참여 가요제이다.

 

< 사진출처 견우직녀축제 >

 

부대행사로 무더운 열대야를 잊게 해주는 한여름밤의 야외 클럽, 견우직녀의 사랑이야기를 현실에서 그려내는 만남 프로젝트 사랑더하기는 참가자격이 27세~37세의 미혼남녀로 20쌍 공개접수 무작위 선정 후 개별연락, 신청기간은 8월 12일까지이다. 프로그램으로 연애특강, 미션게임, 바베큐파티, 미션틀레킹, 고백의 시간, 커플선정 등이 있다. 대전의 "끼"많은 견우직녀들은 모여라! 견우직녀 커플 댄스 대회는 견우직녀 축제의 사랑이라는 테마에 맞추어 개성 넘치는 커플들의 장르불문 댄스 경연대회로 젊은 층의 축제 참여를 북돋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