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화순 국화향연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10. 21. 13:58


화순국화향연은 2018년 10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 85 화순읍 남산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화순군의 국화이 들국화를 모티브로 시작한 화순 국화형연은 전라남도 국화 축제 1번기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올해 축제에서는 패밀리존, 투어존, 명품존, 사랑길 4가지 테마로 국화동산을 새롭게 장식하고 버블쇼, 가상현실 체험존, 보이는 라디오 국화방송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깊어가는 가을, 도심을 벗어나 국화향기 그윽한 동산에서 마음속 여유를 느끼는 여행이 마련되고 있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주전부리와 먹거리를 대폭 확대하여 관광객의 입밧을 사로잡을 계획으로 모든 준비를 마련하고 있다.

 

 

개막식 및 축하 공연은 10월 26일 18시에 화순읍 학포로 2698의 화순군 공설운동장에서 식전공연, 개막식, 축하공연에 EXID, 러블리즈, 김연자, 태진아 등이 출연한다. 국화동산 조성은 5.2ha에 520천주를 식재하였으며 탐방로가 1,310m가 조성된다. 국화식재 3ha에 230천주의 현애국, 스르레이국 등이 있고, 경관작물 100천주에 가우라, 코기야, 핑크뮬리, 코스모스 등이 있다. 국화 조형물 400점에는 입석대, 석탑 핑매 바위, 농축산물 등이 있으며 국화 전시 3개관 440여 점의 분재, 대국, 현애 등이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다시 동심으로 "비눗방울 공연 및 체험", 미지의 세계로 출발"VR 가상현실 체험존", 관광객과 함께 만드는 "보이는 라디오 국화방송", 살아있는 공룡의 지램"공룡존", 국화와 김삿갓 시인의 만남 "김삿갓 방랑체험", 내가 찍은 사진으로 만드는 "포토엽서"보내기, 화단국, 스프레이국 등 "국화꽃심기체험", 편백나무로 소품을 만드는 "목재 공예품 만들기", 아이들과 함께하는 "병장기 놀이마당" 등이 있다.

 

판매행사에는 화수의 풍선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남산 주막", 꽃밭에서 음미하는 달콤한 먹거리 "간식", 지역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구입하는 "논특산물 직거래",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제품을 만나보는 "기업홍보관"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