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 우리 아이와 놀러가자!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6. 12. 6. 15:18


제 5회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는 2017년 1월 1일부터 2017년 2월 20일까지 산세와 경관이 빼어난 강화군 양도면 인산리에 위치한 인산저수지에서 펼쳐진다.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에는 빙어낚시, 송어낚시 뿐만 아니라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먹거리, 볼거리 들이 마련되어 있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은 축제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아름다운 그리움을 더욱 진한 감동의 아름다움으로 만들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빙어 맨손잡기, 어린이 빙어뜰채잡기, 썰매타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를 많이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송어는 추운 겨울날 따끈한 보양식으로 먹을 수 있는 고급스런 생선이다. 민물 생선 중에서도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씹는 맛이 쫄깃쫄깃하여 입맛을 적시며 손님상에 올리면 단연 최고의 인기를 얻는다고 한다.

 

빙어는 공어, 은어, 백어, 뱅어, 병어 등의 별치으로도 이름이 많이 있으며 6~10℃의 맑고 차가운 물에서만 서식하는 은빛 찬란한 고기로 겨울에는 먹이를 잘 먹지 않아 몸이 투명하게 비칠 정도롤 깨끗하게 보인다. 칼슘, 단백질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겨울철 단백질 공급원으로 아주 우수한 먹거리이다.

 

강화도의 특산물을 살펴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잡아야 하겠다. 강화인삼, 가와새우젓, 강화섬쌀, 강화순무, 강화사자발약쑥, 강화속노랑고구마 등의 다양한 특산물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다. 구경도 하고 시식도 하면서 강화의 특산물을 알아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